[르포] 쌍용차 고객 초청 행사 사운드오브뮤직…공연·레저활동에 신..

[르포] 쌍용차 고객 초청 행사 사운드오브뮤직…공연·레저활동에 신차 구경까지

관련이슈 : 르포
최종수정 : 2017-08-16 06:30:00
▲ '사운드오브뮤직' 참가 고객들이 마술사의 자이언트버블쇼를 감상하고 있다/쌍용차 제공

매년 캠핑족들이 증가하면서 국내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수요도 함께 상승하고 있다.

15일 문화체육관광부에 따르면 국내 캠핑 인구는 2010년 60만에서 2013년 150만, 2016년 500만명으로 크게 증가했다. 실제 캠핑용품 시장은 2008년 700억원, 2014년 6000억원으로 증가했으며 캠핑카 등록 대수도 2008년 246대에서 2014년 6768대로 늘었다.

이처럼 늘어나는 캠핑족들을 위해 'SUV의 명가' 쌍용자동차가 지난 12~13일 충남 태안의 어은돌오토캠핑장에서 고객들이 레저 활동을 즐길 수 있는 오토캠핑 '사운드오브뮤직'을 개최했다.

▲ '사운드오브뮤직' 행사장을 찾은 아이들이 물풍선 던지기 놀이를 즐기고 있다/쌍용차 제공

◆오토캠핑 참가 경쟁률 7대 1

올해로 6회째를 맞는 '사운드오브뮤직'은 쌍용차 소유고객 200가족을 초청하는 행사다. 총 800여 명이 참가하지만 회를 거듭할 수록 경쟁률은 높아지고 있다. 올해는 7:1의 경쟁률을 기록했을 정도다. 이처럼 매년 경쟁률이 높아지는 이유는 자동차에 대한 궁금증을 해결할 수 있으며 가족과 함께 잊지 못할 추억을 만들 수 있다는 점에서다.

이날 캠핑장은 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이른 시간부터 캠핑장에 도착해 각자 배정받은 장소에 차량을 세우고 텐트를 설치하는 등 분주한 모습이었다. 젊은 고객부터 50대 이상의 고객들까지 다양한 연령대가 함께 캠핑을 즐겼다. 또 티볼리부터 코란도 스포츠, G4렉스턴 그리고 2002년 출시된 이스타나까지 쌍용차의 모든 차량을 만나볼 수 있다. 특히 G4 렉스턴에 루프탑 텐트를 설치하거나 코란도 스포츠를 개조해 카라반을 설치한 차량까지 캠핑 장비도 다양했다.

올해 행사의 콘셉트는 '서머 나이트 파티'로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꾸며져 지루할 틈 없이 즐길거리가 풍부했다. 덕분에 캠핑장에서 웃음소리가 끊이지 않았다. 잔디밭에 마련된 무대에서 진행된 마술사와 버블 아티스트의 공연은 아이들은 물론 어른들에게도 많은 호응을 얻었다.

▲ '사운드오브뮤직' 참가 고객들이 서해안의 아름다운 풍광을 감상할 수 있는 플라잉스카이투어를 체험하고 있다/쌍용차 제공

또 열기구를 통해 서해안의 아름다운 풍광을 감상하는 '플라잉스카이투어', 코르크건 사격도 즐기고 상품도 획득하는 '리얼 코르크건 슈팅', 전문가의 친절한 설명과 함께하는 '젤리캔들 아트클래스' 등도 진행됐다.

이와 함께 캠핑장과 이어진 해수욕장에서 물놀이까지 모두 한번에 즐길 수 있다. 더운 날씨지만 바닷가에서 물놀이를 즐기고 온 참가자들의 얼굴에서는 행복한 미소가 끊이지 않았다. 행사장에 마련된 푸드트럭에서는 허기를 달래줄 치킨과 음료를 무료로 제공했다.

또 올해 행사에는 한 참가자가 자체 제작한 스티커를 부탁한 티슈 400여통을 가지고 와 참가자들과 함께 나눠 사용하기도 했다.

▲ '사운드오브뮤직' 참가 고객들이 '리멤버 무상점검 서비스' 부스를 방문해 차량을 점검하고 있다/쌍용차 제공

◆신차는 물론 정비까지

어은돌오토캠핑장 한 켠에는 쌍용차가 올해 새롭게 서보인 티볼리 아머와 G4 렉스턴을 전시해 관람객들이 차량을 직접 살펴볼 수 있는 공간이 마련되어 있었다.

G4 렉스턴을 꼼꼼히 살펴본 김소엽씨(서울 영등포구)는 "평소 SUV에 관심은 많았지만 매장을 방문해 차량을 소개 받는데 부담이 있었다"며 "캠핑장에 차량을 전시해 편안하게 차량을 살펴볼 수 있어 너무 좋다"고 말했다. 이어 "가족과 함께 캠핑은 물론 다양한 즐길거리를 설치해 좋은 추억을 만들었다"고 덧붙였다.

또 이날 행사장에서는 평소 바쁜 일상으로 차량 관리에 소홀했던 고객들을 위해 자동차를 무상 점검할 수 있는 '리멤버 무상점검 서비스'도 진행했다.

▲ '사운드오브뮤직' 참가 고객들이 리얼코르크 사격을 체험하고 있다/쌍용차 제공

티볼리 오너인 경기 용인 정수진씨는 "가족들은 물론 참가한 분들과 다양한 프로그램을 함께하며 즐거운 추억을 많이 만들었다"며 "쌍용차 가족이라는 공통분모를 통해 앞으로도 소중한 인연을 이어나가고 싶다"고 소감을 밝혔다.

쌍용차 관계자는 "충성 고객을 늘리는 것도 중요하지만, 그에 앞서 회사가 고객에게 충성심을 보여야 한다"며 "사운드오브뮤직과 같은 고객 행사를 더욱 확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어 "해가 갈수록 사운드오브뮤직에 대한 고객 만족도가 높아지고 있다"며 "이 같은 참여형 이벤트로 고객과의 지속적인 소통의 기회를 가질 것"이라고 덧붙였다.

▲ '사운드 오브 뮤직' 캠프 뮤직 콘서트/쌍용차 제공
댓글 쓰기 (전체 댓글 수 0)
많이 본 뉴스
핫포토
  • 페이스북
  • 트위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