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반기 공채, 초짜 취준생이라면 채용전환형 인턴 노려라

하반기 공채, 초짜 취준생이라면 채용전환형 인턴 노려라

최종수정 : 2017-09-13 15:37:33

하반기 공채, 초짜 취준생이라면 채용전환형 인턴 노려라

올 하반기 공채에서 실무 경험뿐 아니라 정규직 전환의 기회까지 두 마리 토끼를 잡을 수 있는 채용전환형 인턴 공채 소식이 이어지고 있다. 초짜 취업준비생이라면 채형전환형 인턴을 노려봄직한 상황이다.

13일 구인구직 매칭플랫폼 사람인에 따르면 9월에 채용전환형 인턴을 채용하는 기업들로는 CJ그룹, 한국IBM, 서브원, 미래에셋자산운용, 한섬, 한국자산관리공사 등이 꼽힌다.

CJ그룹은 ▲제일제당 ▲헬스케어 ▲푸드빌 ▲오쇼핑 4개 계열사 하반기 인턴사원 공채를 실시한다. 2018년 8월 졸업 예정자(기졸업자 및 석사 제외)면 지원할 수 있으며, 세부 지원자격 및 우대사항은 계열사별로 차이가 있으니 꼼꼼한 확인이 필요하다. 또한 신입사원, 글로벌인재, Respect의 다른 전형과 중복지원은 불가하다. 자기소개서 작성 시 스펙과 관련된 항목은 기입할 수 없으며, 이를 블라인드 방식으로 평가할 계획이다. 인턴 근무 후 임원면접을 거쳐 최종 합격자 발표를 진행하며, 19일까지 CJ그룹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하면 된다.

한국IBM은 인턴십과 연계한 신입 사원 채용 프로그램 '2017 와일드 블루(Wild Blue)'를 진행한다. 한국IBM은 선발된 인원들에게 3개월 간 실무 중심의 인턴십을 제공하고, 이를 성공적으로 수료한 사람 중 신입사원을 최종 선발한다. 4년제 정규대학 이상 기졸업자 또는 2018년 2월 졸업 예정자면 지원 가능하며, 토익 스피킹 또는 오픽 점수를 필수로 제출해야 한다. 접수는 18일까지 한국IBM 와일드 블루 공식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하면 된다.

서브원은 21일까지 대졸 신입사원 공채 서류접수를 받는다. 4년제 대학 이상 졸업자 또는 2018년 2월 졸업예정자, 일정 기준 이상의 어학 성적 보유자면 지원할 수 있다. 4주간 인턴십 수료성적에 따라 정규사원 채용 여부를 결정한다. 어학 성적 기준과 부문별 자격 조건 및 우대사항은 LG그룹 인재채용 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며, 21일까지 지원하면 된다.

미래에셋자산운용은 경영관리부문(재무회계팀, IT 본부), 투자솔루션 부문 정규직 전환형 인턴을 채용한다. 자산운용업에 대한 이해도가 높거나 투자자산운용사 자격 보유자면 지원할 수 있으며. 각 부문별로 자격 조건과 우대사항이 상이하다. 6개월 간의 인턴근무 후 종합적인 평가를 바탕으로 정규직 전환의 기회를 제공한다. 17일까지 미래에셋자산운용 채용페이지를 통해 지원하면 된다.

한섬은 칼라기획, 아트기획 부문에서 대졸 인턴 공채를 진행한다. 졸업예정자 또는 기졸업자 중 의류, 의상, 패션, 섬유, 미술, 공예, 광고 등 직무관련 전공자면 지원 가능하다. 단 아트기획은 MAC 앱, 일러스트, 포토샵 등 그래픽 툴 활용 능력이 필수 자격요건이다. 2개월 인턴 근무 후 평가 우수자에 한하여 정규직 신입사원으로 채용한다. 입사 지원은 20일까지 현대백화점그룹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하면 된다.

공기업의 정규직 전환형 인턴 채용 소식도 전해진다. 한국자산관리공사는 오늘 22일까지 금융일반, 건축 분야에서 청년인턴 채용을 실시한다. 연령, 학력, 전공, 어학 등의 제한 없이 지원 가능하다. 2개월의 인턴 근무기간 종료 후 채용 분야별 심층평가를 통해 최종 정규직 전환자를 확정할 예정이다. 입사지원은 22일까지 한국자산관리공사 채용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댓글 쓰기 (전체 댓글 수 0)
많이 본 뉴스
핫포토
  • 페이스북
  • 트위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