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人 머니 산업 IT·과학 정치&정책 생활경제 사회 에듀&JOB 기획연재 오피니언 라이프 AI영상 플러스
글로벌 메트로신문
로그인
회원가입

    머니

  • 증권
  • 은행
  • 보험
  • 카드
  • 부동산
  • 경제일반

    산업

  • 재계
  • 자동차
  • 전기전자
  • 물류항공
  • 산업일반

    IT·과학

  • 인터넷
  • 게임
  • 방송통신
  • IT·과학일반

    사회

  • 지방행정
  • 국제
  • 사회일반

    플러스

  • 한줄뉴스
  • 포토
  • 영상
  • 운세/사주
유통>푸드

GS25, '한끼스테이크 시리즈' 누적 판매량 100만개 돌파

고객이 GS25에서 한끼스테이크와 함께 수제 맥주를 구매하고 있다./GS리테일



GS25, '한끼스테이크 시리즈' 누적 판매량 100만개 돌파

편의점 GS25는 '한끼스테이크 시리즈'(이하 한끼 시리즈)의 누적 판매량이 100만 개를 돌파했다고 26일 밝혔다.

한끼 시리즈는 지난해 4월 호주 청정우 스테이크용 고기인 '한끼 스테이크(부채살, 채끝살)' 2종을 시작으로 '한끼오리통살스테이크', '한끼연어스테이크' 등 7종까지 확대됐다.

GS25의 데이터사이언스팀의 세부 판매 데이터 분석 결과에 따르면 구매율이 가장 높은 상권은 원룸 주거 단지 및 오피스텔 입지로 나타났다. 한끼 시리즈를 가장 많이 구매하는 연령대 및 성별 구성비는 30대 남성이 17.8%, 20대 여성이 16.9%, 3위 30대 여성 16.2% 20대 남성 13.4% 순이었다.

20·30대 남성이 스테이크와 함께 구매한 상품은 소주 16.4%, 용기면 14.1% 순이며, 20·30 여성은 맥주 15.5%, 간편식 안주 15.1% 순이었다.

GS25는 20·30이 레스토랑에서는 스테이크와 와인을 즐기지만 격식없이 홈술(집에서 술을 마시는 것)을 즐길 때는 스테이크에 소주나 맥주를 선호하는 것으로 분석했다.

GS25는 한끼 시리즈 판매 인기에 힘입어 가장 선호도가 높은 한끼 스테이크 2종(부채살,채끝살)을 새롭게 업그레이드해 선보였다. 기존 한끼스테이크에는 없었던 시즈닝(양념)을 별도 포장해 스테이크를 굽기 전 기호에 맞게 밑간을 할 수 있도록 했다. GS25는 이번에 새로운 한끼스테이크 2종 상품을 출시하며 10월1일부터 15일까지 1+1(한 개 구매 시 한 개 무료 증정) 행사를 진행한다.

김경한 GS리테일 축산상품 MD(상품기획자)는 "한끼 시리즈의 인기는 최근 1~2인 가구가 증가하는 사회 구조적 변화와 함께 '나'를 위한 소비를 일컫는 미코노미 소비 심리가 반영된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