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트립닷컴, 아시아 최초 세운 고객센터 1주년 맞아

트립닷컴은 고객센터를 오픈한지 1주년을 맞았다고 밝혔다. /트립닷컴



아시아에서 처음 설립된 트립닷컴 고객센터가 20일 1주년을 맞았다.

센터는 지난해 10월 아시아 최초로 서울 종로타워에 설립됐다. 365일 24시간 운영되며 전화·이메일·채팅을 통해 한국 고객들의 편리한 여행을 지원한다.

트립닷컴은 센터를 운영한 1년간 고객 만족 지수를 전년보다 약 40%나 끌어올렸다. 전화 문의 비중이 75%에 달하는 한국 고객에 맞춰 2개 국어 이상을 구사하는 전문 상담원이 상주하며, 고객 문의를 20초에 95% 이상 답변할 수 있도록 교육 중이다.

자체 교육 시스템으로 서비스 품질도 계속 개선 중이다. 고객 상담부서 외에도 서비스 편의성과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고객 니즈를 파악하는 SNS 분석 담당도 함께 한다.

트립닷컴 송덕영 한국고객센터장은 "개관 이후 1년 동안 고객들의 만족스럽고 편리한 여행을 위해 상담 서비스를 고도화하는데 애써왔다"며 "앞으로도 수준 높은 상담사를 추가 영입해 규모를 더욱 확장할 계획으로,고객께서 더 만족할만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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