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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우버스킹, '한국인터넷기업 회장상' 수상…소상공인의 지속가능한 성장 기여

전상열 나우버스킹 대표(왼쪽)과 박성호 한국인터넷기업협회 사무총장은 지난 4일 서울 강남구 마루180에서 열린'제14회 대한민국 인터넷대상'에서 기념촬영 하고 있다./사진=나우버스킹



소상공인 매장 운영·분석 서비스 나우웨이팅을 운영하는 '나우버스킹'은 지난 4일 제14회 대한민국 인터넷 대상 사회공헌 부문에서 '한국인터넷기업 회장상'을 수상했다고 5일 밝혔다.

올해 14회를 맞은 '대한민국 인터넷 대상'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최해 국내 인터넷 산업 발전에 기여한 단체와 공로자를 선정하는 인터넷 분야 최고 권위상이다. 인터넷 사회공헌 부문은 인터넷 산업, 서비스 등과 관련하여 사회의 문화 발전 및 공익 증진에 공헌한 단체가 선정된다.

나우버스킹은 자칫 소외될 수 있는 소상공인을 위해 매장 운영 IT 솔루션을 제공하고 지속가능한 성장 환경 조성에 기여한 성과를 인정받아 인터넷 사회공헌 부문 한국인터넷기업 회장상 수상자로 선정됐다.

특히 급격하게 디지털화되는 시장에서 고객의 대기·입장·주문·결제·퇴장·재방문 데이터를 활용해 소상공인도 자체적인 매장 경쟁력을 키울 수 있도록 돕는다는 점을 높이 평가받았다. 현재 아웃백·애슐리·만석닭강정·영동족발·고기리막국수 등 외식 업소와 행사·전시·복합쇼핑몰·테마파크 등 1800여 개 공간에서 약 1000만명이 나우웨이팅 서비스를 이용했다.

전상열 나우버스킹 대표는 "이번 상은 사회공헌 부문으로 수상했기 때문에 더 의미가 있다"며 "소상공인을 위한다는 진정성을 좋게 평가해주신 만큼 앞으로도 '이곳이 더 좋아지도록'이라는 미션을 바탕으로 열심히 고민해서 좋은 서비스 만들겠다"고 말했다.

한편, 나우웨이팅은 현재 웨이팅 서비스뿐 아니라 카카오톡 챗봇 주문과 키오스크 등 주문·결제 서비스부터 고객 관계관리(CRM) 서비스로 확장해 소상공인 매장이 필요로 하는 매장 운영 및 분석 데이터를 제공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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