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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S, '서피스 프로7·랩탑3' 출시…미래 업무 환경에 최적화

'서피스 프로7'. 태블릿 형태로 탈착식 키보드를 장착하면 노트북처럼 이용 가능한 투인원 기기다. /구서윤 기자



마이크로소프트(MS)가 업무생산성 향상을 강조한 '서피스 프로 7'과 '서피스 랩탑 3'를 공개했다. 서피스는 MS의 IT 기기 브랜드명이다.

MS는 10일 서울 광화문 사옥에서 미디어 브리핑을 열고, 국내 공식 출시를 앞둔 두 제품을 소개했다. 서피스 프로 7은 19일, 서피스 랩탑 3는 24일 국내에 공식 출시된다.

서피스를 대표하는 제품으로 꼽히는 서피스 프로는 태블릿 형태로 탈착식 키보드를 장착하면 노트북처럼 이용 가능한 투인원 기기다. 신제품 서피스 프로 7은 최신 10세대 인텔 코어 프로세서를 탑재해 전작인 서피스 프로 6보다 속도가 약 2.3배 빨라졌다. 기존 플래티넘 색상에 매트블랙이 새롭게 추가됐으며, 다양한 컬러의 시그니처 타입커버 및 서피스 펜 또는 아크 마우스를 결합할 수 있다.

서피스 랩탑 3는 13.5인치와 15인치 두 가지 모델로 터치 스크린 기능을 추가했다. 13.5인치 모델은 최신 10세대 인텔 코어 프로세서 탑재를 통해 속도와 성능을 강화했으며, 15인치 모델의 경우 서피스 전용 AMD 라이젠 프로세서를 통해 그래픽 성능을 강화했다.

모델들이 '서피스 랩탑3'와 '서피스 프로7'을 들고 있다. /구서윤 기자



기업 고객을 위한 업무용 서피스 랩탑 3는 최신 10세대 인텔 코어 프로세서를 탑재했다. 매트블랙과 플래티넘 색상 중 선택이 가능하다.

MS는 이번 브리핑에서 현대 업무 환경을 구현할 수 있는 서피스의 특징을 강조했다. 서피스 제품은 학교와 같은 교육 현장, 세계 곳곳에 흩어져 있는 직원간 화상채팅, 카페 등 외부 공간에서의 업무 등에 유용하다. 이를 통해 MS는 사람(사용자)을 중심에 두고 IT 기술과 문화가 종합적으로 융합되어야 진정한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이룰 수 있다고 설명했다.

한국마이크로소프트 서피스&MR 사업본부 조용대 상무가 '서피스 프로 7'으로 카페에서의 업무 환경이 편리함을 설명하고 있다. /구서윤 기자



한국마이크로소프트 서피스&MR 사업본부 조용대 상무는 "서피스는 포춘 500대 기업의 75% 이상이 사용하고 있을 만큼 모던 워크플레이스에 최적화된 디바이스"라며 "이번에 새롭게 선보인 서피스 제품을 통해 업무는 물론 일상생활에서도 생산성과 창의성 모두를 극대화한 경험을 누리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서피스 프로 7과 서피스 랩탑 3는 전국 롯데하이마트, 일렉트로마트 등 오프라인 매장과 지마켓, 옥션, 11번가, 위메프, 쿠팡, 이마트몰, 하이마트몰 등의 온라인 쇼핑몰에서 구매할 수 있다. 또한 업무용 제품은 마이크로소프트의 공인 리셀러를 통해 공급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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