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人 머니 산업 IT·과학 정치&정책 생활경제 사회 에듀&JOB 기획연재 오피니언 라이프 AI영상 플러스
글로벌 메트로신문
로그인
회원가입

    머니

  • 증권
  • 은행
  • 보험
  • 카드
  • 부동산
  • 경제일반

    산업

  • 재계
  • 자동차
  • 전기전자
  • 물류항공
  • 산업일반

    IT·과학

  • 인터넷
  • 게임
  • 방송통신
  • IT·과학일반

    사회

  • 지방행정
  • 국제
  • 사회일반

    플러스

  • 한줄뉴스
  • 포토
  • 영상
  • 운세/사주
사회>교육

위버스마인드, 디지털 교육 콘텐츠기업스터디맥스 인수

위버스마인드, 디지털 교육 콘텐츠기업스터디맥스 인수

서울대 출신 7인이 개발한 특허 받은 학습법으로 알려진 위버스마인드(대표이사 정성은)는 디지털 교육 콘텐츠기업 스터디맥스를 인수했다고 밝혔다.

2008년 설립된 스터디맥스는 현지체험 영어 콘텐츠라는 콘셉트로 해외에서 겪을 수 있는 에피소드를 세계 현지 원어민들의 영상으로 만나 생생한 영어회화를 배우는 온라인 성인영어회화 프로그램인 '스피킹맥스'와 초등학생들이 영어에 쉽게 다가갈 수 있도록 게임을 접목한 초등영어회화 프로그램인 스피킹덤을 제작 판매하고 있다.

휴대성이 뛰어난 태블릿 PC기반의 스마트어학 학습기 '뇌새김'으로 더 잘 알려진 위버스마인드는 영어교육 콘텐츠 업체간 경쟁이 심화되는 가운데에서도 2018년 영어교육업계의 매출 1위와 영업이익 1위를 기록하며 올해 창립 10주년을 맞이했다.

최근에는 뇌새김의 노하우를 담아 초등학생을 위한 영어와 수학 학습 콘텐츠로 초등학교 과정은 물론 중고교 과정의 시험을 대비할 수 있는 '뇌새김주니어' 시리즈를 출시하여 초등학생의 영어와 수학에 대한 기본기를 탄탄하게 다질 수 있는 학습콘텐츠라는 평을 받고 있다.

이러한 성장세와 함께 위버스마인드는 2019년 한국소비자원에서 실시한 소비자만족도 조사에서 서비스 품질, 학습관리, 정보 및 콘텐츠 품질, 이용편리성 및 혜택, 호감도에서 모두 가장 높은 점수를 받아 종합 만족도 1위를 차지하는 등 영어교육업계에서 꾸준히 적극적인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위버스마인드 정성은 대표이사(CEO)는 "위버스마인드와 스터디맥스는 모두 영어회화 교육업계에서 충분히 알려져 있을 뿐만 아니라 학습 콘텐츠에서 고유한 영역을 가지고 다양한 고객층을 확보하고 있다. 또한 매년 가파른 성장세를 보이며 성장하고 있는 기업들이다.

국내의 온라인 영어교육시장이 약 3000억 규모로 추산되는 현재 상황에서 여기에 만족하지 않고 두 회사가 함께 2020년에는 한층 더 업그레이드된 고객중심의 영어회화교육 서비스로 시너지 효과를 창출하여 지속적인 성장을 이뤄낼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라고 인수 배경을 설명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