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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화연결도 한 번에…SKT, '누구콜' 서비스 업데이트

모델이 '누구콜' 서비스를 소개하고 있다./ SK텔레콤



SK텔레콤은 인공지능(AI) 스피커 '누구'를 통해 고객 스마트폰 내에 저장된 모든 연락처와 전국 약 200만개의 전화번호를 음성으로 검색하고 통화까지 할 수 있는 '누구콜' 서비스를 선보인다고 12일 밝혔다.

'누구콜'은 AI 스피커 '누구'나 누구 애플리케이션(앱)에서 가입자 간 무료로 음성 통화를 할 수 있는 서비스다.

업데이트 한 누구콜 서비스는 상대방의 누구콜 가입 여부와 관계없이 모두 통화할 수 있다. SK텔레콤이 AI 스피커 누구와 자사 통신망을 연동해 가능해졌다. 누구콜 서비스는 T114를 새롭게 연동해 각종 음식점, 병원, 미용실 등 전국 약200만개의 전화번호를 음성으로 검색, 통화 연결까지 할 수 있다.

누구콜은 SK텔레콤의 통화 품질 향상 처리 기술을 적용해 2m 떨어진 거리에서 말해도 바로 옆에서 말한 것과 유사한 수준의 깨끗한 품질과 통화 음량을 보장한다. 개인화 음성인식 모델(PLM)을 적용해 음성명령 시 높은 정확도를 보인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누구콜 서비스는 기존에 출시한 누구, '누구 미니', '누구 캔들', 'Btv 누구'를 보유하고 있으면 이용할 수 있다.

SK텔레콤 이현아 AI서비스단장은 "새로워진 누구콜을 통해 고객들이 집 안에서 음성만으로 원하는 곳 어디든 통화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했다"며 "앞으로도 고객이 필요로 하는 편리하고 실용적인 서비스를 지속 개발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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