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멤버, 2년 반 만에 매출 10배 ↑
드라마앤컴퍼니→리멤버앤컴퍼니로 사명 변경
AI 기반 채용 서비스 혁신 계획
수익화에 성공한 명함·커리어 관리 플랫폼 '리멤버'가 사명을 '리멤버앤컴퍼니'로 변경하고 제2의 도약에 나선다.
최재호 리멤버앤컴퍼니 대표는 16일 서울 강남구에 있는 리멤버 본사에서 열린 첫 기자간담회에서 '리멤버의 Next Chapter'를 주제로 새로운 청사진을 제시했다.
최 대표는 기존 사명이던 '드라마앤컴퍼니'에서 서비스명을 전면에 내세운 '리멤버앤컴퍼니'로 사명을 변경한다고 발표했다.
그는 "지금이 리멤버 성장의 중요한 변곡점"이라며 "수익화에 성공한 만큼, 고객 중심의 사업 모델을 더욱 공고히 하고, 전방위적인 사업 확장을 통해 고객에게 더 나은 가치를 제공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리멤버 "채용과 세일즈·마케팅 설루션사업 강화"
리멤버는 현재 기업의 인재 채용을 돕는 '채용 설루션'과 비지니스 기회를 창출해 주는 '세일즈&마케팅 설루션'두 축으로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특히 리멤버는 최근 채용 트렌드에 발맞춰 경력직 수시 채용 시장을 집중 공략하고 있다. 2019년부터 기업 인재팀이 리멤버를 통해 인재를 검색하고 스카웃 제안을 보낼 수 있도록 돕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누적 이용 건수는 700만 건을 넘어섰다.
최 대표는 상위 30% 인재(경력직 구직자)를 타겟으로 한 프리미엄 채용공고 서비스 출시 계획도 밝혔다. 그는 "기존 채용 방식으로는 우수 인재를 확보하는 데 한계가 있어, 리멤버만의 차별화된 인재 풀을 활용해 효율성을 높이겠다"고 강조했다.
리멤버는 인공지능(AI) 기반의 'AI 채용 비서' 서비스를 통해 기업의 채용 과정을 자동화하고 있다. 기업이 리멤버의 '인공지능(AI) 채용 비서'서비스에 직무기술서를 입력하면 AI가 적합한 인재를 자동으로 추천해준다. 최종 결정 후에는 챗GPT가 스카웃 제안 메시지까지 자동으로 작성해 발송해준다. 최 대표는 "기업연계 소비자 거래 서비스(B2B2C) 플랫폼으로서 AI 활용도를 높이고, 더 나아가 AI를 통한 완전한 대체도 고려 중"이라고 말했다.
기업의 비지니스 창출 기회를 돕는 '세일즈&마케팅 설루션'도 주요 수익 모델로 자리 잡고 있다. 리멤버만의 정교한 타깃팅을 바탕으로 설문조사와 타깃 광고를 통해 시장 조사와 잠재 고객 발굴을 지원한다.
리멤버는 두 축의 사업 모델을 통해 올해 매 분기 꾸준히 성장해 올해 1~3분기 누적 매출 500억원을 달성했다. 최 대표는 "지난 2년 반 동안 매출이 약 10배 성장했다"며, "올해 흑자 전환을 예상하고 있다"고 밝혔다.
최재호 대표는 "고객의 성원 덕분에 리멤버는 자신감을 얻었고, 제2의 도약을 꿈꾸게 되었다"며, "앞으로도 고객 경험을 최우선으로 삼고, 일하는 세상을 혁신하는 게임 체인저로서의 역할을 다하겠다"고 앞으로의 포부를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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