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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유플러스, 홈 보안 IoT 시장 본격 공략

LG유플러스는 홈 보안 시장이 높은 가격과 아파트형 주택구조로 인해 저성장 구조였으나, 국민 소득 및 보안 수요 증가로 성장이 기대됨에 따라 홈 보안 IoT 시장 공략을 본격화한다고 23일 밝혔다. /LG유플러스



[메트로신문 나원재 기자] LG유플러스가 홈 보안 IoT(사물인터넷) 시장 공략을 본격화한다.

LG유플러스(부회장 권영수)는 홈 보안 시장이 높은 가격과 아파트형 주택구조로 인해 저성장 구조였으나, 국민 소득과 보안 수요 증가로 성장이 기대돼 홈 보안 IoT 시장 공략을 본격화한다고 23일 밝혔다.

LG유플러스는 보안이 취약한 주거환경 형태인 단독주택과 다세대빌라, 아파트 저층, 복도식 아파트와 혼자 사는 1인 가구를 대상으로 홈 보안 IoT 서비스 시장을 개척한다는 방침이다.

이를 위해 LG유플러스는 글로벌 1위 보안전문 브랜드 ADT캡스 및 국내 1위 도어락 브랜드 게이트맨과 제휴해 IoT캡스 서비스를 선보이고, 장점을 집중 부각해나갈 예정이다.

이와 함께 LG유플러스는 3월 현재 기준 11만 가입자를 돌파한 '홈CCTV 맘카' 서비스도 IoT캡스와 연동해 홈 보안 IoT 서비스를 더욱 강화한다.

LG유플러스에 따르면 IoT캡스는 게이트맨 도어락, 고급형 허브, 열림감지센서(2개), 스위치, 플러그 등 IoT 기기 5종과 ADT캡스 출동경비 서비스 및 화재·도난 보상 서비스가 포함돼 있다. 화재발생시 최대 1000만원, 도난사고 발생시 최대 500만원까지 보상한다.

더욱 완벽한 보안을 위해 침입자가 발생할 경우, 도어락의 강제 열림이나 파손을 감지해 경보 사이렌을 울리도록 하는 등 IoT 허브의 기능도 고급화했다.

외부 침입이 감지되면 열림감지센서에서 스마트폰으로 침입 알림을 보내 ADT캡스 출동을 요청할 수 있으며, IoT스위치, 플러그를 활용하면 원격으로 집안의 TV나 거실 등을 켜 집안에 사람이 있는 것처럼 보이게 할 수 있다.

이러한 IoT캡스는 편리함과 보안 기능은 강화한 반면 가격은 기존 보안 서비스의 1/3 수준인 월 2만8600원(VAT포함)으로 낮춰 고객 혜택을 강화했다. 여기에 출시 기념 30% 할인된 월 1만9800원(VAT포함)에 이용할 수 있는 프로모션도 4월말까지 선착순으로 진행한다.

LG유플러스는 최근 드라마 '리멤버-아들의 전쟁'에서 완벽한 악역 연기를 선보인 배우 남궁민과 김희원, 이유준이 빈집털이범으로 등장하는 IoT캡스 바이럴 영상 '무모한 녀석들'을 제작, 배포해 마케팅에도 힘을 쏟고 있다.

LG유플러스 김시영 팀장은 "보안서비스에 가입하려면 매월 6만~7만원의 비용을 부담해야 했는데 이제 저렴한 가격의 보안 서비스로 고객들이 안심하고 생활 할 수 있게 됐다"며 "특히 기존 보안서비스는 외출 시 카드 리더기로 보안 설정 해제 등록과 설정을 해야 하는 반면, IoT캡스는 보안 설정 해제 없이 간편하게 사용이 가능하다"고 밝혔다.

한편, LG유플러스의 홈IoT 서비스는 최근 가입자 23만 가구를 돌파하며 국내 IoT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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