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人 머니 산업 IT·과학 정치&정책 생활경제 사회 에듀&JOB 기획연재 오피니언 라이프 AI영상 CEO와칭 플러스
글로벌 메트로신문
로그인
회원가입

    머니

  • 증권
  • 은행
  • 보험
  • 카드
  • 부동산
  • 경제일반

    산업

  • 재계
  • 자동차
  • 전기전자
  • 물류항공
  • 산업일반

    IT·과학

  • 인터넷
  • 게임
  • 방송통신
  • IT·과학일반

    사회

  • 지방행정
  • 국제
  • 사회일반

    플러스

  • 한줄뉴스
  • 포토
  • 영상
  • 운세/사주
산업>전기/전자

LG전자 ‘G5 TV 광고’ 글로벌 SNS 1500만뷰 돌파

LG전자가 공개한 'LG G5' TV 광고영상이 글로벌 총 조회 수 1500만을 돌파했다. SNS 유저들은 세계적인 영화배우 제이슨 스타뎀이 광고영상 속 모든 인물 역할을 소화하는 것에 주목했다. /LG전자



[메트로신문 나원재 기자] LG전자가 공개한 'LG G5' TV 광고영상이 글로벌 총 조회 수 1500만을 돌파했다. LG전자는 G5 TV 본편 광고영상을 지난 1일 페이스북, 유튜브, 인스타그램 등 글로벌 SNS 채널에 공개한 바 있다.

7일 LG전자는 LG 모바일 페이스북 등에 소개한 G5 TV 본편 광고영상이 6일 만에 1000만 조회를 돌파했다며 이 같이 밝혔다. 광고를 접한 페이스북 사용자들은 자발적으로 공유한 횟수가 10만에 육박하고 있으며 영상은 계속 확산 중이다.

광고영상을 본 페이스북 사용자들이 댓글을 6000건 넘게 남기는 등 고객 반응도 뜨거운 것으로 알려졌다.

LG전자에 따르면 G5 TV 광고영상을 접한 SNS 유저들은 세계적인 영화배우 제이슨 스타뎀이 광고영상 속 모든 인물 역할을 소화하는 것에 주목했다.

LG전자는 광고에서 G5 모듈 방식의 무한 확장 가능성을 표현하고자 영상 속 모든 인물을 헐리우드 스타 제이슨 스타뎀으로 등장시켰다. LG전자는 영상에서 제이슨 스타뎀을 웨이터, 경비원, 아기 등 10가지 역할을 소화시키며 'LG 프렌즈'의 즐거운 모바일 경험을 강조했다.

광고를 공개한 후 온라인 커뮤니티를 중심으로 광고음악에 대한 재평가도 쏟아지고 있다. 이 곡은 일본 캐릭터 하츠네 미쿠가 부른 '파돌리기송(이에반 폴카)'이 아니냐는 분석이 온라인에서 논의되고 있다.

이와 관련 LG전자는 G5 TV 광고음악은 핀란드 민요인 '이에반 폴카'를 일본의 프로듀서 오토매니아가 리메이크했고, 이를 자메이카의 레게 아티스트인 비지 시그널이 자신의 감성으로 재해석한 버전이라고 부연했다.

한편 LG전자는 광고음악의 경쾌함이 G5 캠페인 테마인 놀이(Play)와 부합되고 G5와 프렌즈가 전하는 즐거운 경험을 가장 잘 표현한 곡이라 선택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