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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 ‘커브드 모니터’ 100만대 돌파…나란히 세우면 지구 반바퀴 넘어

지난 2014년 9월 세계 최초로 출시된 삼성전자 커브드 모니터는 하루 평균 1680대씩 판매되며 글로벌 100만대 판매를 돌파했다. /삼성전자



[메트로신문 나원재 기자] 삼성전자 커브드 모니터가 글로벌 판매 100만대를 돌파했다. 지난 2014년 9월 세계 처음으로 출시돼 총 14종 라인업으로 확대된 커브드 모니터는 하루 평균 1680대씩 판매된 셈이다. 커브드 모니터(27형 기준) 100만대를 나란히 세우면 지구 반지름 길이인 6378㎞를 넘어선다.

10일 시장조사기관 IDC에 따르면 지난해 4분기 삼성전자 커브드 모니터는 수량기준 글로벌 시장에서 85.2% 수치로 시장 점유율 세계 1위, 세계 전지역 1위를 차지했다.

특히 PC방 문화가 정착된 지역에서 게이머들로부터 많은 인기를 얻으며 한국 93.4%, 중국 89.1%(홍콩제외), 동남아 77.9%의 독보적인 시장 점유율을 기록하고 있다.

삼성전자 커브드 모니터에 대한 다양한 IT 전문 매체들의 제품 호평과 글로벌 인증기관의 인증도 이어지고 있다.

디지털 전문 매체인 매셔블은 "삼성전자 커브드 모니터 'SE790C'는 커브드라는 새로운 요소를 통해 사용자 경험을 혁신한 제품"이라고 호평했다.

영국의 제품 평가 전문 매체 트러스티드 리뷰는 "커브드 디자인뿐만 아니라 매우 뛰어난 화질과 다양한 기능을 가지고 있다는 점이 인상적이다"고 평가했다.

또 삼성전자 커브드 모니터는 세계적인 인증기관인 TUV 라인란드로부터 눈에 편안한 화질에 대해 검증 받았고, 서울대학교 안과전문의 김성준 교수 연구팀의 임상 시험을 통해 시각적 편안함을 입증 받기도 했다.

한편 삼성전자는 지난 3월 초 한국과 중국에서 출시한 세계 최고 곡률 1800R이 적용된 2016년형 커브드 모니터 3종을 3월말부터 미국과 유럽시장에도 선보여 커브드 모니터의 판매는 더욱 늘어날 전망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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