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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가 ‘글로벌 프리미엄 TV’ 시장에 자신하는 이유

삼성전자가 지난달 27일(현지시간) 멕시코의 수도인 멕시코시티에서 영상 전문가, 현지 거래선, 미디어 등이 참석한 가운데 삼성 SUHD TV의 퀀텀닷 기술을 선보이는 '퀀텀닷 기술 세미나'를 개최했다. /삼성전자



[메트로신문 나원재 기자] 삼성전자가 지난달 27일(현지시간) 멕시코 수도 '멕시코시티'에서 삼성 SUHD TV 퀀텀닷 기술을 선보이는 세미나를 개최했다고 1일 밝혔다.

삼성전자에 따르면 이날 행사에는 현지 거래선과 영상 전문가, 멕시코·칠레·아르헨티나 등 중남미 6개국 기술 전문 미디어들이 대거 참석해 삼성 SUHD TV의 퀀텀닷 기술에 대해 높은 관심을 보였다.

삼성전자가 지난해 처음으로 채용한 퀀텀닷 기술은 머리카락 굵기의 수만분의 1 크기인 나노미터 단위로 주입한 반도체 입자 하나하나가 더 밝고 선명한 색상을 표현하고, 시간이 지나도 변하지 않는 내구성을 위해 개발됐다.

이와 관련, 삼성전자는 올해 출시된 SUHD TV는 지난해보다 더욱 향상된 퀀텀닷 기술을 채용해 컬러 맵핑 알고리즘을 개선, 표현하는 색상의 정확도를 25% 높이고 적은 전력으로도 더 밝은 색상을 구현한다고 밝혔다.

특히 삼성전자는 'HDR1000' 기술을 모든 모델에 적용해 미국 할리우드 영화사에서 제작한 프리미엄 영상의 표준이 되는 1000니트 밝기의 초고화질 영상을 그대로 표현한다.

'퀀텀닷 기술 세미나' 참석자가 퀀텀닷 기술을 가까이 들여다보고 있다. /삼성전자



이번 세미나에 참석한 콜롬비아 매체 'NT24'의 루이스 기자는 "삼성의 새로운 퀀텀닷 기술은 현재 TV 시장에 존재하는 최고의 기술로, 소비자에게 최선의 선택이 될 것"이라고 말한 것으로 알려졌다.

칠레 'oh my geek'의 펠리프 기자는 "삼성 SUHD TV는 그 자체로도 훌륭하지만 퀀텀닷 기술을 이해하는 순간 더 놀라운 TV가 된다"고 전했다.

한편 삼성전자는 글로벌 시장조사 업체 IHS테크놀로지가 지난해 금액 기준으로 밝힌 4분기 중남미 전체 UHD TV 시장에서 54.1%, 1500달러 이상의 프리미엄 TV 시장에서 54.6%의 압도적인 점유율로 1위를 차지했다.

삼성전자는 5월 멕시코를 시작으로 아르헨티나·칠레·브라질 등 중남미 주요 국가에서 퀀텀닷 SUHD TV를 출시하고 중남미 프리미엄 TV 시장 공략을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이번 퀀텀닷 기술 세미나를 통해 차원이 다른 화질을 선사하는 퀀텀닷 SUHD TV의 새로운 가치를 중남미 소비자에게 제시했다"며 "퀀텀닷 SUHD TV를 앞세워 중남미뿐만 아니라 글로벌 프리미엄 TV 시장을 계속해서 주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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