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人 머니 산업 IT·과학 정치&정책 생활경제 사회 에듀&JOB 기획연재 오피니언 라이프 AI영상 CEO와칭 플러스
글로벌 메트로신문
로그인
회원가입

    머니

  • 증권
  • 은행
  • 보험
  • 카드
  • 부동산
  • 경제일반

    산업

  • 재계
  • 자동차
  • 전기전자
  • 물류항공
  • 산업일반

    IT·과학

  • 인터넷
  • 게임
  • 방송통신
  • IT·과학일반

    사회

  • 지방행정
  • 국제
  • 사회일반

    플러스

  • 한줄뉴스
  • 포토
  • 영상
  • 운세/사주
산업>전기/전자

삼성전자, 미래형 거울 ‘미러 디스플레이’ 하반기 출시

삼성전자가 롯데백화점 잠실점에 위치한 이가자 헤어비스에 55형 '미러 디스플레이' 제품을 처음으로 설치했다. 이가자 헤어비스는 고객들에게 미러 디스플레이를 활용한 맞춤형 프리미엄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삼성전자는 미러 디스플레이를 3분기부터 본격적으로 출시할 계획이다. /삼성전자



[메트로신문 나원재 기자] 삼성전자가 미래형 거울인 '미러 디스플레이' 제품을 처음으로 선보였다.

삼성전자는 롯데백화점 잠실점 웰빙센터에 위치한 이가자 헤어비스에 미러 디스플레이 제품을 처음으로 설치했다고 18일 밝혔다.

이가자 헤어비스는 국내뿐 아니라 미국, 호주와 중국 등 세계 각지에서 한국미용의 차별화된 우수성을 확대해가는 미용실 프랜차이즈 업체다.

삼성전자는 55형 미러 디스플레이를 거울로 제작해 이가자 헤어비스 고객들이 거울 외에도 미용과 헤어 관리에 대한 다양한 최신 트렌드 정보를 얻을 수 있는 스마트 존을 구성했다. 미러 디스플레이를 활용한 맞춤형 헤어 컨설팅도 가능하다.

삼성전자에 따르면 미러 디스플레이는 디스플레이 제품이지만, 일반 거울과 같은 기능을 제공하기 때문에 거울이 필요한 장소에 설치해 거울 기능 외에 다양한 멀티미디어 서비스가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또 헤어숍과 같이 거울을 필수적으로 사용하는 장소에 거울을 대체하여 설치하면 거울 기능과 동시에 필요한 정보를 보여 주어 고객에게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

이가자 헤어비스 이우찬 전무는 "삼성전자 미러 디스플레이를 설치하면서 고객 맞춤형 프리미엄 컨설팅 서비스를 보다 간편하게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며 "거울 기능과 함께 효과적인 정보 전달이 가능하고, 이를 통해 프리미엄 서비스를 동시에 가능하게 하는 미러 디스플레이 제품을 한국뿐 아니라 전 세계 매장으로 확대하는 것을 적극 검토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김석기 전무는 "미러 디스플레이는 헤어숍을 비롯해 의류 매장 등에서 거울 기능과 스마트 사이니지 기능을 동시에 제공하는 혁신적인 제품이다"며 "미러 디스플레이를 비롯해 미래형 매장, 쇼핑 환경에 적합한 신제품들을 선보여 미래 라이프스타일 변화를 이끌어 갈 계획이다"고 밝혔다.

삼성전자는 이번에 설치한 미러 디스플레이 제품을 올 3분기부터 본격적으로 출시할 계획이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