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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 정수기의 깨끗함과 편리함에 인도 소비자 매료되다

인도에 위치한 LG전자 브랜드샵에서 LG전자 직원이 고객에서 LG 정수기를 소개하고 있다. /LG전자



[메트로신문 나원재 기자] LG전자가 깨끗하고 편리한 정수기로 인도 소비자를 사로잡았다.

LG전자는 지난 2014년 7월 국내 업체 중 처음으로 자체 브랜드로 인도 정수기 시장에 진출한 데 이어 올해 1분기 판매량이 전년 동기 대비 50% 이상 늘어나는 등 가파르게 성장하고 있다고 25일 밝혔다.

LG전자에 따르면 인도는 현지 식수 공급 사정이 좋지 않아 중산층 이상의 고객들을 중심으로 LG 정수기에 대한 수요가 지속적으로 늘고 있다.

LG전자는 정수기 사업 전략 국가 가운데 하나인 인도에서 시장 공략을 강화하고 있다. 현지 고객들의 요구를 신속하게 반영하고 물류비용을 절감하기 위해 최근 인도 노이다 공장에 정수기 생산라인을 구축했다. 또 정수기 설치와 사후 관리를 담당하는 인력을 지난해 하반기 대비 40% 가량 늘렸다.

이와 관련, 현지 수질을 고려해 정수 성능을 높인 정수기(모델명: WAW73JW2RP)는 박테리아, 바이러스, 중금속 냄새 등을 없애 주는 5단계 필터 시스템을 갖춰 현지에서 인기가 높다는 게 LG전자의 설명이다.

LG전자는 올해 들어 뉴델리, 뭄바이 등 인도 전역에서 정수기 체험 이벤트와 보상 판매, 판촉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또 하반기에는 미네랄 필터, 자외선(UV) 살균 기능 등을 추가한 정수기 신제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LG전자 대표이사 H&A사업본부장 조성진 사장은 "현지 적합형 제품과 서비스를 앞세워 인도 정수기 시장을 선도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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