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人 머니 산업 IT·과학 정치&정책 생활경제 사회 에듀&JOB 기획연재 오피니언 라이프 AI영상 CEO와칭 플러스
글로벌 메트로신문
로그인
회원가입

    머니

  • 증권
  • 은행
  • 보험
  • 카드
  • 부동산
  • 경제일반

    산업

  • 재계
  • 자동차
  • 전기전자
  • 물류항공
  • 산업일반

    IT·과학

  • 인터넷
  • 게임
  • 방송통신
  • IT·과학일반

    사회

  • 지방행정
  • 국제
  • 사회일반

    플러스

  • 한줄뉴스
  • 포토
  • 영상
  • 운세/사주
산업>전기/전자

삼성전자 ‘삼성WA닷컴’ 오픈, 웨어러블·모바일 액세서리 판매

삼성전자 모델이 삼성WA닷컴에서 웨어러블 기기와 모바일 액세서리를 구매하고 있다. /삼성전자



[메트로신문 나원재 기자] 삼성전자가 웨어러블 기기와 모바일 액세서리 전용 온라인 사이트 '삼성WA닷컴'을 4일 오픈한다.

3일 삼성전자에 따르면 소비자들은 삼성WA닷컴에서 기어, 스마트 밴드 등 웨어러블과 배터리팩, 헤드셋, 케이스 등 모바일 액세서리뿐만 아니라 파트너사 액세서리와 삼성WA닷컴 전용 액세서리를 손쉽게 찾고 결제 시 바로 연결되는 삼성전자 온라인 스토어에서 구매할 수 있다.

삼성WA닷컴의 WA는 웨어러블 기기와 액세서리의 영문 첫 글자를 땄으며, 와우(WOW)라는 감탄사와 함께 '와(오다)'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

삼성WA닷컴은 디자인과 트렌드에 민감한 20~30대 젊은 층의 취향에 맞춰 감각적으로 구성됐으며 사이트 공개에 맞춰 전용 액세서리 제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이와 관련, 전용 액세서리 제품은 ▲360도 서라운드와 LED조명을 갖춘 보틀 디자인 스피커 ▲파스텔 색상의 케틀 디자인 배터리팩 ▲USB로 연결하는 USB LED 라이트 ▲두 개의 기기를 동시 충전할 수 있는 트레이 디자인 무선충전기 ▲직사각형 형태의 렉탱글 디자인 이어폰 ▲숟가락 형태의 스쿱 디자인 스피커 등 6종류다.

삼성전자는 이와 함게 삼성WA닷컴 공개에 맞춰 모바일 액세서리나 웨어러블과 관련된 새로운 아이디어가 있는 사람들을 대상으로 한 '위이노베이트' 공모전과 다양한 소비자 이벤트를 진행한다.

삼성전자는 아이디어를 가진 소비자와 제품을 만들 수 있는 파트너사를 연결해주고, 완성된 제품은 삼성WA닷컴에서 판매할 수 있도록 해 위이노베이트를 소비자-파트너사-삼성전자가 모두 상생할 수 있는 프로젝트로 운영한다는 방침이다. 8월 1일까지는 제품 커버 디자인 공모전이 1차로 진행되며 10월 중 삼성WA닷컴에서 판매될 계획이다.

삼성전자는 'WA글WA글', '월WA수목금토일' 등 다양한 소비자 이벤트도 병행한다.

'WA글WA글'은 삼성WA닷컴의 온라인 전용 제품 관련 콘텐츠를 SNS에 공유한 소비자를 대상으로 5주 동안 총 175명에게 해당 제품을 증정하며, 당첨되지 않은 참가자에게도 추첨을 통해 여행상품권, 호텔숙박권 등의 경품을 증정하는 이벤트다.

월WA수목금토일은 매주 화요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1시까지 3시간동안 응모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100명에게 온라인 전용 제품을 무료로 증정하고 1000명에게는 해당 제품 가격의 20%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이벤트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삼성WA닷컴은 웨어러블과 모바일 액세서리 제품의 다양한 정보를 한 번에 경험할 수 있는 특별한 온라인 사이트다"며 "독특한 디자인 제품과 다양한 이벤트로 가득한 삼성WA닷컴에서 보다 즐거운 모바일 라이프를 경험해보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