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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업>전기/전자

삼성전자 전 사업부문 고른 성장…2분기 영업익 8조1400억원

삼성전자가 연결기준 매출 50조9400억원, 영업이익 8조1400억원의 2016년 2분기 실적을 28일 발표했다.

매출은 전년 동기 48조5400억원 대비 5% 증가했고, 영업이익은 같은 기간 6조9000억원 대비 18% 늘어난 수치다. 전분기 대비 매출과 영업이익도 각각 2%, 22% 늘었다.

삼성전자에 따르면 2분기 실적 개선은 IM(IT·모바일), CE(소비자가전) 등 세트사업과 반도체, 디스플레이 등 부품사업 모두 차별화된 핵심 경쟁력을 바탕으로 각 부문에서 선전한 결과다.

세트사업은 전년 동기는 물론 전 분기 대비 실적이 대폭 개선되면서 완연한 회복세를 기록했다. IM은 갤럭시S76과 S7엣지 판매 호조가 실적 개선을 이끌었다.

CE는 SUHD TV, 셰프컬렉션 냉장고, 무풍 에어컨, 애드워시·액티브워시 세탁기 등 프리미엄 제품 판매 호조로 큰 폭의 실적 개선을 이뤘다.

부품사업은 전반적인 부품가격 하락 등의 요인으로 전년 동기 대비 실적은 감소했지만, 전분기 대비 실적은 개선되면서 선방했다.

반도체는 모바일과 SSD를 중심으로 수요가 증가한 가운데, 20나노 D램과 V-낸드, 14나노 모바일 AP 등의 차별화된 제품 경쟁력을 통해 견조한 실적을 달성했다.

디스플레이는 LCD 수율이 안정화되고 OLED 가동률도 증가하면서 실적이 흑자로 돌아섰다.

한편 삼성전자는 2분기 원화가 달러, 유로화 등 주요 통화에 비해 강세를 보이면서 부품 사업을 중심으로 전분기 대비 약 3000억원 수준의 부정적 환영향이 발생했다는 설명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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