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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SDS ‘리테일 솔루션’ 글로벌 시장 확대

삼성SDS가 삼성전자를 비롯한 자동차, 부동산 업종의 글로벌 기업들을 대상으로 자사 리테일 혁신 솔루션(브랜드명 NexshopTM)을 잇단 공급하면서 글로벌 사업 확대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8일 삼성SDS에 따르면 리테일 사업자들은 이 솔루션 도입으로 매장 내 고객행동과 구매이력 데이터에 기반한 맞춤형 프로모션을 제공할 수 있고, 양방향 광고효과 분석도 할 수 있다.

또 NexshopTM은 현재 차별화된 쇼핑경험, 고객 맞춤형 판매, 영업 지원 뿐 아니라, 체계적인 영업인력 교육부터 디지털 광고의 효과를 극대화 하는 기능을 제공하면서 관련 매장 전 영역에 걸쳐 혁신에 기여하고 있다.

이와 관련, NexshopTM은 삼성전자 무선사업부의 전 세계 매장을 대상으로 공급 중이고, 매장 직원 교육솔루션인 넥스숍 트레이닝(Nexshop Training)을 적용한 삼성 플러스를 활용해 삼성전자 무선사업부 57개 지법인 30만명 매장 직원에게 교육프로그램을 확산 중에 있다.

영국 부동산 포털 선도 업체인 주플라(Zoopla)도 지난달 삼성SDS와 업무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주플라는 이를 통해 자사 콘텐츠와 삼성SDS의 Nexshop 솔루션을 결합해 부동산 점주가 구매자들에게 스마트한 서비스를 제공 중이다.

매장을 방문하는 구매자들은 디지털화 된 매물 정보를 태블릿과 대형디스플레이(LFD)를 통해 확인하고, 인터렉티브 지도 기반의 건물위치 확인, 가상 건물투어 등을 바로 체험할 수 있다.

같은 맥락으로 세계 시장을 이끌고 있는 독일 자동차 업계도 삼성SDS의 리테일혁신 솔루션을 도입하고 있다.

삼성SDS 관계자는 "중국에 진출한 독일의 글로벌 자동차회사를 대상으로 최근 시범사업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함에 따라 다른 기업으로부터도 관심을 끌고 있다"며 "이들은 글로벌 매장을 대상으로 마케팅 콘텐츠를 자동 배포해주고, LFD와 기어VR 등 첨단 디스플레이 디바이스를 활용한다"고 밝혔다.

홍원표 삼성SDS 솔루션사업부문장(사장)은 "삼성SDS는 삼성전자 전 세계 매장의 리테일 혁신 솔루션 적용 사례를 통해 글로벌 선진 기업들로부터 관심을 받고 있다"며 "앞으로 다양한 분야에서 NexshopTM의 사업을 확대할 것이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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