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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 ‘갤럭시노트7’ 한국시장 첫 선…두 눈 사로잡는 모바일 생태계 주목

삼성전자 무선사업부장 고동진 사장이 11일 서울 서초사옥 다목적홀에서 열린 한국 미디어데이 행사에서 '갤럭시노트7'을 소개하고 있다. /삼성전자



삼성전자가 11일 삼성 서초사옥 다목적홀에서 오는 19일 출시하는 갤럭시노트7의 한국 미디어데이 행사를 열고 국내 미디어와 소비자들에게 정식으로 소개했다.

고동진 삼성전자 무선사업부장 사장은 이날 "한국 소비자들의 앞서가는 선택 덕분에 삼성전자가 패블릿이라는 새로운 카테고리를 개척해 글로벌 모바일 시장을 선도할 수 있었다"며 "갤럭시노트7을 사용하는 모든 분들의 일상이 더욱 자유롭고 특별하게 만들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폰과 태블릿의 합성어인 '패블릿' 카테고리를 만들며 대화면 스마트폰 시장을 선도해온 삼성전자는 매년 거듭된 혁신으로 갤럭시노트만의 독창적인 문화를 창출해왔다.

이날 선보인 갤럭시노트7도 새롭게 탑재된 여러 혁신 기술을 기반으로 스마트폰의 미래를 한발 앞서 제시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출고가 98만8900원의 갤럭시노트7은 19일 이동통신 3사를 통해 64GB 단일 모델로 출시된다. 색상은 소비자들의 선호도가 높은 블루 코랄과 골드 플래티넘, 실버 티타늄 3가지로 우선 출시되며 오는 10월께 블랙 오닉스가 추가될 예정이다.

갤럭시노트7은 하반기 애플 아이폰7과 정상을 놓고 대결을 펼치게 된다. 이와 관련, 갤럭시노트7은 삼성전자 스마트폰 최초로 탑재된 홍채인식 기능을 탑재하고 모바일 보안 솔루션의 혁명을 예고한 바 있다.

갤럭시노트7은 이 외에도 삼성 패스와 클라우드 서비스, 보다 진화한 S펜 기능으로 무장하고 소비자들의 마음을 훔칠 채비를 끝마쳤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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