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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 갤럭시노트7 교환 첫날 ‘한산’…재고 물량 부족해 개별 연락 따라야

국내 이동통신 3사가 삼성 갤럭시노트7 교환 서비스를 19일부터 시작했지만 매장은 한산했다. 재고물량이 부족해 개별 연락을 취하고 있다는 게 이유다. 사진은 LG유플러스 매장에서 모델이 갤럭시노트7 교환을 연출하고 있다. /LG유플러스



국내 이동통신 3사가 삼성 갤럭시노트7에 대한 제품 교환 서비스를 19일부터 시작했지만 첫날 분위기는 한산했다. 재고 물량이 부족해 사전 연락을 통한 교환이 이뤄지고 있다는 게 이유다.

19일 이동통신업계에 따르면 SK텔레콤, KT, LG유플러스 등 국내 이동통신 3사는 갤럭시노트7을 구입한 고객에게 이날 오후 4시 이후를 기준으로 여전히 개별 연락을 취하고 있다.

SK텔레콤은 고객 MMS(멀티미디어 메시징 서비스) 공지가 이날 오전부터 순차적으로 발송 중이라 오전 내방 고객은 많지 않았고, 저녁시간부터 고객은 점차 늘어날 것으로 예상했다.

SK텔레콤 관계자는 "19일까지 해지와 환불 신청을 할 수 있지만, 관련 문의와 신청은 매우 미미한 수준"이라며 "갤럭시노트7 구매 고객은 대부분 교환을 선택할 것으로 보인다"고 밝혔다.

이 관계자는 또 "회사는 MMS 공지를 통해 권장방문 일정과 교환매장 위치, 매장 연락처 등을 상세하게 안내해 고객 편의를 돕고 있다"며 "고객들이 MMS로 안내된 매장에 교환 일정 등을 문의하는 전화가 조금씩 늘어나고 있다"고 덧붙였다.

KT도 매장을 다녀간 고객의 정확한 집계는 어렵지만, 오후까지 고객의 발길은 많이 몰리지 않았다고 설명했다. KT 관계자는 "갤럭시노트7 물량이 없기 때문에 매장을 방문해도 헛걸음을 할 수 있다"며 "지금 개별적으로 연락을 해서 진행하고 있다"고 말했다.

KT는 소비자가 갤럭시노트7을 구입한 매장에 개별적으로 텔레마케팅을 지원해 약속을 잡고 있다. 또 대리점마다 물량이 다르기 때문에 구매 고객은 구입한 곳에 가서 교환을 받아야 한다.

LG유플러스도 이날 오후 4시 현재 방문 고객은 그렇게 많지 않았다고 밝혔다. LG유플러스 관계자는 "재고 문제도 있기 때문에 아직까지는 그렇게 많지 않다"며 "구매 고객은 미리 연락을 취해 일정을 잡고 매장에 방문한다면 전국 모든 매장에서 교환이 가능하다"고 덧붙였다.

한편 이통3사는 갤럭시노트7을 구매한 고객을 대상으로 불편을 최소화할 수 있도록 서비스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SK텔레콤은 권장 방문 일정을 고객의 갤럭시노트7 개통일 기준으로 배분해 고객 쏠림 현상을 최소화하고, 유통점의 비용 부담을 경감하는 차원에서 소정의 서비스 수수료를 지원한다는 방침이다. 또 공식 온라인몰 'T월드다이렉트' 예약 고객에게는 별도 택배서비스와 지점 방문 서비스도 제공한다.

KT는 원하는 장소에서 받을 수 있는 '교환예약 시스템'을 가동 중이다. 올레샵 'My샵' 메뉴에 접속하면 제품교환을 위해 방문할 M&S 직영점 선택이 가능하며 방문일정도 문자로 안내 받을 수 있다.

KT는 이와 함께 유통망에 갤럭시노트7 교환과 개통취소 건당 소정의 처리 비용을 지원하고 유통점의 각종 여신 및 채권기준도 완화해 유통망과의 상생을 기하고 있다. 또한, 대리점의 교환업무 부담 최소화를 위해 '노트7 교환 지원시스템'을 별도로 구축하여 교환업무를 도울 계획이다.

LG유플러스는 지난 17일 안내 MMS를 전체 갤럭시노트7 구매 고객에게 발송했고, 전국 어디서나 교환이 가능하도록 조치했다. LG유플러스는 고객이 전국 유플러스 매장을 방문하면 '휴대폰 데이터 안심이동 서비스'로 기존에 사용하던 갤럭시노트7의 모든 애플리케이션과 데이터를 번거로움 없이 이용할 수 있는 고객 편의도 강화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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