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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 브랜드 가치 500억달러 돌파…2000년 이후 10배 상승

/삼성전자



삼성전자의 브랜드 가치가 500억달러를 돌파했다. 삼성전자는 5일(현지시간) 미국 글로벌 브랜드 컨설팅 전문 업체 인터브랜드가 발표한 '글로벌 100대 브랜드' 평가에서 브랜드 가치 518억800만달러(약 57조원)를 기록했다고 밝혔다.

삼성전자 브랜드 가치는 지난해보다 14% 상승해 처음으로 500억달러를 돌파했다. 지난 2000년 52억2300만달러(43)의 브랜드 가치에서 100대 브랜드에 진입한 이래 10배 가까이 상승한 셈이다.

삼성전자 브랜드 가치는 2003년 100억달러(108.46억달러, 25위)를 돌파했고 2011년 200억달러(234.3억달러, 17위)를 찍은 이후 2012년 300억달러(328.93억달러, 9위), 2014년 400억달러(454.62억 달러, 7위) 등으로 꾸준히 상승했다.

인터브랜드는 지속적인 실적 성장 가능성과 스마트폰, TV, 생활가전 등 주력 제품군에서 소비자 중심의 다양한 마케팅 활동이 브랜드 가치 상승을 견인했다고 평가했다.

또한 소비자들과 보다 인간적인 방법으로 소통했고, 제품과 서비스가 일상 속에서 쉽게 활용될 수 있도록 에코시스템이 구축되는 등 삼성을 경험할 수 있는 체험 활동도 잘 진행됐다고 분석했다.

실제로 삼성전자는 스마트폰뿐만 아니라 기어 VR, 기어 S3 등 혁신적인 웨어러블 제품과 모바일 결제 서비스 삼성 페이, 모바일 보안 솔루션 삼성 녹스를 선보이며 소비자들이 일상에서 새로운 경험을 할 수 있게 했다.

인터브랜드는 TV, 생활가전 제품들도 소비자들을 배려한 혁신 제품을 꾸준히 시장에 선보이고 있으며, 반도체 분야에서도 독보적인 기술력으로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고 부연했다.

이에 대해 삼성전자 글로벌마케팅센터장 김문수 부사장은 "경쟁이 더욱 치열해지고, 시장이 빠르게 변화할수록 브랜드가 가지는 가치는 더욱 커진다"며 "소비자들에게 차별화된 브랜드로 자리매김하기 위해 중장기적인 마케팅 활동을 지속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인터브랜드는 ▲기업의 재무성과 ▲고객의 제품 선택 시 브랜드가 미치는 영향 ▲브랜드 경쟁력 등을 종합해 브랜드 가치를 평가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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