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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 3분기 영업이익 2832억원…휴대폰 적자 확대

LG전자가 올 3분기 연결기준 매출 13조2243억원, 영업이익 2832억원을 기록했다고 27일 밝혔다.

매출액은 전년 동기 14조288억원 대비 5.7% 감소했고, 영업이익은 같은 기간 2940억원 대비 3.7% 줄어든 수치다.

이와 관련, LG전자는 H&A(홈어플라이언스&에어솔루션)사업본부와 HE(홈엔터테인먼트)사업본부는 견조한 수익성을 유지했다고 부연했다. 특히 HE사업본부는 분기 사상 최대 영업이익(3815억원)과 9.2%의 최고 영업이익률을 기록했다는 설명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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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활가전·TV 선전…자동차부품 성장 기대[/b]

LG전자에 따르면 H&A사업본부 매출액은 계절적 비수기에도 유럽, 아시아 지역의 매출신장과 한국시장의 꾸준한 성장에 힘입어 전년 동기 대비 2.8% 증가했다. 매출액은 4조2712억원이며 영업이익은 3428억원이다.

영업이익은 LG 시그니처 등 프리미엄 제품 판매 확대와 국내 에어컨 사업 호조로 전년 동기 대비 39.6%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반면 MC(모바일커뮤니케이션)사업본부 매출액은 2조5170억원으로 저조했고, 4364억원의 영업 손실을 입었다.

LG전자는 MC사업본부의 매출액은 프리미엄 제품 판매 부진과 스마트폰 판매 가격 하락으로 전년 동기 대비 23.3%, 전분기 대비 24.3% 감소했고, 매출 감소와 사업구조개선 비용 발생으로 영업 손실이 확대됐다고 풀이했다.

LG전자 HE사업본부의 3분기 매출은 4조1415억원, 영업이익 3815억원을 달성했다.

HE사업본부 매출액은 TV 판매량은 늘었으나, 판매 가격 하락과 원화 강세 영향으로 전년 동기 대비 3.4% 감소했다.

영업이익은 올레드TV, 울트라HD TV 등 프리미엄 제품 판매 증가 및 원가경쟁력 개선으로 호실적을 이어간 것으로 나타났다.

LG전자의 VC(자동차부품)사업본부는 매출은 6749억원을 기록한 반면 영업손실은 162억원을 보였다.

VC사업본부 매출액은 전기차 부품의 본격적인 판매와 AVN(오디오, 비디오, 내비게이션), 텔레매틱스 등 차량용 인포테인먼트 사업의 지속 성장으로 전년 동기 대비 41%, 전 분기 대비 5.5% 증가했다.

LG전자는 또 전기차용 부품 및 인포테인먼트 기기 등 미래 성장을 위한 선행자원 투입으로 소폭의 영업손실을 지속했다고 설명했다.

[b]◆4분기, 저성장 속 프리미엄 가전 성장[/b]

한편 LG전자는 올 4분기 가전 시장의 글로벌 경기 회복 지연에 따라 저성장 기조가 이어질 것으로 전망되나 시스템 에어컨, 빌트인 등 B2B 사업과 프리미엄 가전 시장은 성장할 것으로 예상했다.

H&A사업본부는 초프리미엄 브랜드 'LG 시그니처'를 필두로 트윈워시 세탁기, 매직스페이스 냉장고 등 시장 선도 제품 판매에 집중한다는 전략이다. 또 한국과 미국을 동시에 공략하는 빌트인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 등을 통해 B2B 사업도 강화할 참이다.

LG전자는 스마트폰 시장은 판매 경쟁 심화를 예상하고 있다. MC사업본부는 현재 좋은 반응을 얻고 있는 프리미엄 스마트폰 V20와 X/K 시리즈 등 보급형 스마트폰 판매에 주력하고, 사업 구조 개선을 통한 근본적인 체질 개선을 지속 추진한다는 방침이다.

본격적인 성수기에 진입하는 TV 시장은 선진시장을 중심으로 프리미엄 제품에 대한 수요가 확대될 것으로 보인다. HE사업본부는 올레드TV, 울트라HD TV 등으로 적극 대응할 계획이다.

특히 LG전자는 전기차 시장과 차량용 인포테인먼트 시장의 견조한 성장세가 지속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VC사업본부는 인포테인먼트 부문에서는 주요 거래선과의 협력을 강화하고, GM '쉐보레 볼트 EV' 부품의 안정적인 공급을 통해 본격적인 매출 성장에 나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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