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상품정보 제공해 상품 홍보 효과 높아
라이브커머스서 장관등 쇼호스트로 깜짝 출연
정동원, NCT DREAM 등 K-POP 공연도 방영
중기부가 비대면 현장 소통으로 전통시장 상인, 소상공인 격려에 나선다.
중소벤처기업부는 오는 7월1일부터 3일까지 서울 숭례문과 올림픽공원 KSPO돔에서 비대면 라이브 방식으로 '대한민국 동행세일 특별행사'(특별행사)를 진행한다고 29일 밝혔다.
특별행사는 대·중소기업과 소상공인 상품으로 진행되는 라이브커머스 방송, 소상공인 등과의 비대면 현장 소통으로 구성됐다. 특별행사 마지막 날에는 K-POP 공연, 응원메시지 전달 이벤트도 진행된다.
특별행사에서는 3일간에 걸쳐 전통시장·중소기업·소상공인 등의 상품을 중심으로 라이브커머스 판촉행사를 실시한다. 라이브커머스는 실시간으로 상품정보 제공이 가능하다. 따라서 상대적으로 인지도가 낮은 중소기업·소상공인의 상품 홍보와 판매에 효과적이다.
특별행사 라이브커머스는 올림픽공원 KSPO돔 내 특별 스튜디오에서 라이브커머스 민간플랫폼과 공공플랫폼인 '가치삽시다 플랫폼' 간 협업을 통해 추진된다. 판매 상품은 푸드·생활, 패션·뷰티, 전자제품 관련 품목으로 진행된다. 3개 스튜디오에서 시간당 1~2개 품목을 방송하고, 가치삽시다와 민간 채널을 통해 송출된다.
방송에는 각 부처 장관 등 주요 정부 인사 및 셀럽 등이 쇼호스트로 출연해 소비자들의 이목을 끌 예정이다. 1일에는 해양수산부 문성혁 장관, 여성가족부 이정옥 장관이, 2일에는 홍남기 경제부총리와 중기부 박영선 장관이 출연한다. 마지막 3일에는 산업통상자원부 성윤모 장관, 문화체육관광부 박양우 장관, 농림축산식품부 김현수 장관이 참석한다.
또 중기부는 3일 20시부터 숭례문 광장과 올림픽공원 KSPO돔에 설치된 비대면 스튜디오에서 내수활성화 응원메시지 전달과 비대면 K-POP 공연 등을 개최한다. '대한민국 동행세일' 디지털 광고모델로 활동 중인 정동원이 동행세일의 캠페인 송 '동행합시다'를 노래한다. 대한민국 동행세일 홍보대사인 'NCT DREAM'의 대구 서문시장 탐방내용을 담은 영상도 상영된다. 이후 비대면스튜디오에서는 'NCT DREAM', '레드벨벳', '슈퍼주니어-K.Y.R'의 응원 메시지와 K-POP 공연을 방영한다.
중기부 박영선 장관은 "'대한민국 동행세일 특별행사'를 통해 라이브커머스와 같은 비대면 핵심 소비채널이 확산되어 중소기업·소상공인의 매출 확대 및 온라인 판로 진출에 크게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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