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양환경보전 인식 개선과 수산업 활성화 위해 힘 모아
공영쇼핑이 해양환경보전을 위해 해양환경공단과 함께 뜻을 모았다.
공영쇼핑은 지난 7일 공영쇼핑 서울 상암동 사옥에서 해양환경공단과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해양환경보전 인식개선 및 수산물 판매 촉진에 관한 내용이 주를 이뤘다.
해양환경공단은 지난해 10월 '독도의 날'을 기념해 공영쇼핑과 '독도 해양생물 다양성 사업' 영상을 제작했다. 이후 업무협약 체결로 이어지게 됐다.
업무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해양환경보전 인식개선을 위한 홍보 ▲해양환경 관련 SB(Station Break, 프로그램 사이 방송하는 토막영상) 등 콘텐츠 제작 ▲기타 해양환경보전 인식 개선에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사항 등에 대해 정보공유와 확산을 위한 협력을 추진한다.
한편 공영쇼핑은 우리 수산물의 우수성을 알리고 소비를 촉진하기 위해 수산물 전용 프로그램 '어랍쇼(魚Love쇼)'를 매주 운영한다. 또 매년 '수산인의 날', '바다의 날'에 특집전을 방송하고 있다.
공영쇼핑 관계자는 "협약을 통해 각 기관이 펼치는 공익활동의 영역이 더욱 확대되는 좋은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며 "수산인들에게 도움이 되는 다양한 사업을 적극 발굴하고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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