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하 참여 소식에 374개 업체 신청 몰려
소상공인 직접 참여해 상품 홍보도
중소벤처기업부와 방송인 하하가 소상공인들을 위해 힘을 모았다.
중기부는 소상공인 제품 홍보를 위해 제작한 'ㅎㅎ마트'가 오는 25일 유튜브 채널을 통해 첫 방송 된다고 24일 밝혔다.
ㅎㅎ마트는 소상공인 온라인 진출을 위해 인지도가 높은 연예인과 홍보에 나서는 콘텐츠다. 이번 콘텐츠는 방송인 하하, 지조, 개그맨 강재준 등이 출연한다. 마트라는 구성 안에서 회당 에피소드를 통해 소상공인의 제품을 간접광고(PPL) 형식으로 노출한다.
ㅎㅎ마트에는 총 200개의 소상공인 제품이 등장한다. 모든 제품은 '가치삽시다 플랫폼'에서 구매할 수 있다.
특히 하하가 직접 제품을 홍보한다는 소식에 374개 업체가 몰릴 정도로 신청 열기가 높았다.
25일부터 2주 동안 방송되는 스튜디오 촬영편에서는 소상공인이 스튜디오에서 직접 상품소개를 한다. 또 시청자가 공감할 만한 소상공인만의 진솔한 사연을 듣는 시간도 갖는다.
ㅎㅎ마트 1·2회에는 '바비조아'(유기농 토마토쌀) 김세원 대표와 '에코비오스'(버섯 요쿠르트) 조항희 대표가 출연해 입담을 선보일 예정이다. 주부 대표이사(CEO)인 '제이엠그린'(더블세이브도마 세트) 이정미 대표는 중기부 지원사업의 활용 사례에 대해 홍보한다.
3, 4회에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로 직격탄을 맞은 대구지역 청년 소상공인을 초청해 위로하는 자리를 갖는다.
매출이 크게 오른 '썬웨이브'(LED 살균기) 이창원 대표도 출연한다. 이 밖에도 개성 넘치는 직원들이 총출동한 '아임'(핸즈프리 드라이어), 명인의 삶을 걸어온 '명인베개'(베개세트 등)의 베개 장인이 아들과 함께 다양한 볼거리를 선보인다.
5회부터는 바닷가 마을에서 마트를 설립하고 본격적으로 소상공인 제품 판촉에 나선다. 하하, 지조, 강재준의 좌충우돌 판매기가 기대를 모은다.
중기부 이준희 온라인경제추진단장은 "ㅎㅎ마트는 소상공인의, 소상공인을 위한, 소상공인에 의한 콘텐츠다"라며 "코로나19로 힘든 시기에 소상공인 제품에 대한 국민적인 관심을 높이고, 온라인 진출을 돕는 핵심적인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
Copyright ⓒ Metro. All rights reserved. (주)메트로미디어의 모든 기사 또는 컨텐츠에 대한 무단 전재ㆍ복사ㆍ배포를 금합니다.
주식회사 메트로미디어 · 서울특별시 종로구 자하문로17길 18 ㅣ Tel : 02. 721. 9800 / Fax : 02. 730. 2882
문의메일 : webmaster@metroseoul.co.kr ㅣ 대표이사 · 발행인 · 편집인 : 이장규 ㅣ 신문사업 등록번호 : 서울, 가00206
인터넷신문 등록번호 : 서울, 아02546 ㅣ 등록일 : 2013년 3월 20일 ㅣ 제호 : 메트로신문
사업자등록번호 : 242-88-00131 ISSN : 2635-9219 ㅣ 청소년 보호책임자 및 고충처리인 : 안대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