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시 직후 두 달 간 2만대 팔며 인기몰이
상반기 매출 선방, 플렉스팬 영향 효과?
해피콜이 연초 출시한 플렉스팬의 인기에 힘입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의 직격탄을 피해갔다.
3일 해피콜에 따르면 1인 가구를 겨냥한 '플렉스팬 IH'이 8월 말까지 20만대 가량 판매된 것으로 잠정 집계됐다. 플렉스팬 가격은 2만1900원으로, 1~8월 사이 후라이팬 하나로 43억원의 매출을 올린 것이다.
해피콜이 야심차게 선보인 플렉스팬은 후라이팬, 냄비 등 목적에 따라 다용도로 사용할 수 있다. 20㎝의 크기와 1.2ℓ의 용량으로 적은 양의 음식을 할 때 편하게 이용할 수 있다. 플렉스팬만으로 다양한 조리를 할 수 있어 공간이 부족한 자취방 등에서 보관 공간을 줄여준다.
이런 장점을 갖추고 있어 출시 후 두 달만에 2만대 이상을 판매하며 인기몰이를 예고했다.
플렉스팬의 이같은 인기는 해피콜의 매출에도 전반적으로 효자 노릇을 했다.
지난 4월의 경우 월 매출 기준으로 120억원을 기록하며 2019년 1월 이후 월 기준으로 최대 매출을 찍기도 했다.
이에 따라 지난 한 해 거둔 1091억원 매출을 올해엔 뛰어넘어 반등할 수 있을지도 관심이다. 직전년도의 경우엔 1283억원의 매출을 기록한 바 있어 지난해 실적이 지난해 주춤했기 때문이다.
해피콜 관계자는 "해피콜은 올 상반기 코로나19에도 불구하고 나름 좋은 매출을 거뒀다"면서 "플렉스팬의 높은 매출이 상반기 해피콜의 매출에 영향을 준 것으로 보인다"고 전했다.
이런 흐름을 이어 해피콜은 플렉스팬을 새로운 주력 상품으로 내세우며 제품 라인업을 확장해 나갈 계획이다. 해피콜의 대표적인 상품인 양면팬과 더불어 플렉스팬도 대표 상품으로 자리매김하겠다는 것이다.
한편 해피콜은 올 하반기 이후 주방가전뿐 아니라 1~2인 가구를 위한 소형 가전들을 추가로 내놓을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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