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人 머니 산업 IT·과학 정치&정책 생활경제 사회 에듀&JOB 기획연재 오피니언 라이프 AI영상 CEO와칭 플러스
글로벌 메트로신문
로그인
회원가입

    머니

  • 증권
  • 은행
  • 보험
  • 카드
  • 부동산
  • 경제일반

    산업

  • 재계
  • 자동차
  • 전기전자
  • 물류항공
  • 산업일반

    IT·과학

  • 인터넷
  • 게임
  • 방송통신
  • IT·과학일반

    사회

  • 지방행정
  • 국제
  • 사회일반

    플러스

  • 한줄뉴스
  • 포토
  • 영상
  • 운세/사주
산업>산업일반

해피콜, '플렉스팬' 등에 업고 상반기 매출 웃었다

출시 직후 두 달 간 2만대 팔며 인기몰이

 

상반기 매출 선방, 플렉스팬 영향 효과?

 

해피콜의 '플렉스 프라이팬'이 월평균 3만대를 판매하며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 해피콜.

해피콜이 연초 출시한 플렉스팬의 인기에 힘입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의 직격탄을 피해갔다.

 

3일 해피콜에 따르면 1인 가구를 겨냥한 '플렉스팬 IH'이 8월 말까지 20만대 가량 판매된 것으로 잠정 집계됐다. 플렉스팬 가격은 2만1900원으로, 1~8월 사이 후라이팬 하나로 43억원의 매출을 올린 것이다.

 

해피콜이 야심차게 선보인 플렉스팬은 후라이팬, 냄비 등 목적에 따라 다용도로 사용할 수 있다. 20㎝의 크기와 1.2ℓ의 용량으로 적은 양의 음식을 할 때 편하게 이용할 수 있다. 플렉스팬만으로 다양한 조리를 할 수 있어 공간이 부족한 자취방 등에서 보관 공간을 줄여준다.

 

이런 장점을 갖추고 있어 출시 후 두 달만에 2만대 이상을 판매하며 인기몰이를 예고했다.

 

플렉스팬의 이같은 인기는 해피콜의 매출에도 전반적으로 효자 노릇을 했다.

 

지난 4월의 경우 월 매출 기준으로 120억원을 기록하며 2019년 1월 이후 월 기준으로 최대 매출을 찍기도 했다.

 

이에 따라 지난 한 해 거둔 1091억원 매출을 올해엔 뛰어넘어 반등할 수 있을지도 관심이다. 직전년도의 경우엔 1283억원의 매출을 기록한 바 있어 지난해 실적이 지난해 주춤했기 때문이다.

 

해피콜 관계자는 "해피콜은 올 상반기 코로나19에도 불구하고 나름 좋은 매출을 거뒀다"면서 "플렉스팬의 높은 매출이 상반기 해피콜의 매출에 영향을 준 것으로 보인다"고 전했다.

 

이런 흐름을 이어 해피콜은 플렉스팬을 새로운 주력 상품으로 내세우며 제품 라인업을 확장해 나갈 계획이다. 해피콜의 대표적인 상품인 양면팬과 더불어 플렉스팬도 대표 상품으로 자리매김하겠다는 것이다.

 

한편 해피콜은 올 하반기 이후 주방가전뿐 아니라 1~2인 가구를 위한 소형 가전들을 추가로 내놓을 계획이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