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ㅎㅎ마트' 방송 2주만 조회수 50만 돌파
11일부터 온라인 특별 기획전도 개최
중소벤처기업부와 하하가 함께 소상공인을 지원하기 위해 제작한 'ㅎㅎ마트'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중기부는 소상공인 제품 홍보 콘텐츠인 ㅎㅎ마트가 방송 2주 만에 누적 조회수 50만을 돌파했다고 7일 밝혔다. 높은 조회수로 소상공인 제품 홍보에도 크게 기여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ㅎㅎ마트는 소상공인 온라인 진출을 위한 기반 마련을 위한 웹 예능이다. 하하, 지조, 강재준 등이 출연해 소상공인 제품을 홍보하고 구매를 유도한다.
지난 25일 첫 방송을 시작해 2주 만에 누적 조회수 50만, 좋아요 4400개를 기록했다. 한 시청자는 댓글 창에 "대기업 제품이 아니어도 정말 좋은 소상공인 제품이 많은데 홍보나 마케팅 부족으로 빛을 발하지 못하는 것 같다. ㅎㅎ마트를 통해 많이 알려져서 모두 대박 나기를 기원합니다"라는 글을 전했다.
이번 콘텐츠에 참여한 소상공인들도 방송을 통해 특별한 경험을 했다고 밝혔다. 에코비오스 조항희 대표는 "방송을 통해 제품을 알릴 좋은 기회였고 방송을 보신 소비자들로부터 많은 응원 메시지를 받아 정말 힘이 났다"면서 최근 이 방송을 활용해 온라인 유통업체와 공급계약 체결을 눈앞에 두고 있다고 말했다.
파프리카 노재용 대표도 "유명 연예인들이 제품을 홍보해 한편의 광고 CF를 보는 것처럼 놀라웠다"며 "이번 홍보 영상을 가지고 자신감 있게 제품을 팔겠다"는 포부를 전했다.
ㅎㅎ마트 출연자들도 어려운 시기에 소상공인을 응원하기 위한 콘텐츠 제작에 참여한 것에 남다른 감회를 보였다. 자영업자 출신이기도 한 하하는 "이번 방송을 제작하면서 '가치삽시다 플랫폼'을 처음 접했는데 정말 훌륭한 소상공인 제품이 많아서 놀랐다"면서 "어려운 시기 소상공인분들의 고충을 공감하며, 저도 항상 소상공인분들을 응원할 테니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중기부는 이런 반응에 힘입어 11일부터 온라인 특별 기획전을 개최한다. 실질적인 매출 증가로 이어질 수 있도록 '가치삽시다 플랫폼'에 별도의 ㅎㅎ마트 구매 페이지를 구성한다. 해당 페이지에서는 최대 70% 할인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중기부 이준희 온라인경제추진단장은 "많은 분들이 ㅎㅎ마트에 뜨거운 관심을 보여주셔서 정말 감사하다"고 말하면서 "코로나19 재확산으로 힘든 시기에 국민들의 가치 있는 소비가 소상공인을 다시 일으킬 수 있다"고 강조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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