깨끗한나라는 고객 만족을 실현하기 위한 소비자중심경영(CCM)을 추진하고 이를 알리는 선포식을 진행했다고 9일 밝혔다.
소비자중심경영은 기업이 수행하는 경영 활동 일체를 소비자 중심으로 구성하고, 지속해서 개선하는 경영 방식이다.
깨끗한나라는 고객과 지속 가능한 성장을 이루기 위해 인력과 시스템을 재정비할 계획이다. 고객 만족 활동의 범위와 강도도 더 높여 나간다.
우선 소비자중심경영을 전담하는 부서와 대응 체계를 강화해 고객의 목소리에 집중한다. 주관부서인 소비자중심경영 사무국을 신설해 고객 만족 활동을 상시 점검하고 지속해서 관리한다.
고객의 목소리가 경영 활동에 실제로 반영되도록 특별 기획팀도 구축한다. 구성된 기획팀은 고객 만족 활동의 결과를 바탕으로 상품과 서비스를 소비자 관점에서 고민하고 선보인다. 기존 고객의 소리를 관리했던 고객만족실도 팀으로 승격돼 발 빠르게 고객의 소리에 대응할 계획이다.
그밖에 깨끗한나라는 소비자중심경영이 기업 내 모든 조직에 잘 정착되도록 최고고객책임자를 임명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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