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상반기 중 전자지급서비스 이용 현황
전자지급결제 이용실적(일평균)이 사상 최대치를 경신하고 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에 비대면 온라인 거래가 급증하면서다.
13일 한국은행에 따르면 2021년 상반기중 전자지급결제대행 서비스(PG) 이용실적은 8635억원, 2091만건으로 전기 대비 각각 12.8%, 13.0% 늘었다. 코로나19 영향 등으로 비대면 온라인 거래가 꾸준히 확대되면서 증가세가 이어진 것이다.
선불전자지급 서비스 역시 일평균 6247억원, 2228만건으로 전기보다 각각 23.9%, 14.7% 증가했다.
한은 관계자는 "선불교통카드 실적은 전기와 비슷한 수준을 이어갔으나, 간편결제·송금 이용 확대의 지속으로 전체 선불전자지급 서비스 이용금액 및 건수는 모두 견조한 증가세를 유지했다"며 "금융회사의 경우 선불 기반 대금지급 서비스 이용 확대가 이용실적 증가를 견인한 것으로 분석된다"고 설명했다.
결제대금예치 서비스 이용실적은 일평균 1470억원, 313만건으로 전기와 비교해 각각 12.7%, 11.9% 올랐다.
전자고지결제 서비스 이용실적도 일평균 388억원, 21만건으로 전기 대비 각각 12.8%, 7.0% 늘었다.
간편결제 서비스는 일평균 5590억원, 1821만건으로 전기보다 각각 12.5%, 12.9% 증가했다.
간편송금 서비스도 일평균 4819억원, 407만건으로 전기 대비 각각 23.5%, 13.1% 뛰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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