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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자지급결제 일평균 8600억원 '사상 최대'

2021년 상반기 중 전자지급서비스 이용 현황

전자지급결제대행 서비스(PG) 이용 현황. /한국은행

전자지급결제 이용실적(일평균)이 사상 최대치를 경신하고 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에 비대면 온라인 거래가 급증하면서다.

 

13일 한국은행에 따르면 2021년 상반기중 전자지급결제대행 서비스(PG) 이용실적은 8635억원, 2091만건으로 전기 대비 각각 12.8%, 13.0% 늘었다. 코로나19 영향 등으로 비대면 온라인 거래가 꾸준히 확대되면서 증가세가 이어진 것이다.

 

선불전자지급 서비스 역시 일평균 6247억원, 2228만건으로 전기보다 각각 23.9%, 14.7% 증가했다.

 

한은 관계자는 "선불교통카드 실적은 전기와 비슷한 수준을 이어갔으나, 간편결제·송금 이용 확대의 지속으로 전체 선불전자지급 서비스 이용금액 및 건수는 모두 견조한 증가세를 유지했다"며 "금융회사의 경우 선불 기반 대금지급 서비스 이용 확대가 이용실적 증가를 견인한 것으로 분석된다"고 설명했다.

 

결제대금예치 서비스 이용실적은 일평균 1470억원, 313만건으로 전기와 비교해 각각 12.7%, 11.9% 올랐다.

 

전자고지결제 서비스 이용실적도 일평균 388억원, 21만건으로 전기 대비 각각 12.8%, 7.0% 늘었다.

 

간편결제 서비스는 일평균 5590억원, 1821만건으로 전기보다 각각 12.5%, 12.9% 증가했다.

 

간편송금 서비스도 일평균 4819억원, 407만건으로 전기 대비 각각 23.5%, 13.1% 뛰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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