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보생명이 암 치료부터 회복까지 전 과정을 지원해주는 보험 상품을 새롭게 선보였다.
◆교보생명, '암케어보험' 출시
교보생명은 부담 없는 보험료로 암 치료부터 회복까지 전 과정을 돕는 '(무)교보암케어보험(서비스선택형)'을 출시했다고 15일 밝혔다.
이 상품은 저렴한 보험료로 암 치료를 준비할 수 있는 현물급부형 암보험이다. 암 진단보험금으로 본인에게 맞는 다양한 암케어서비스를 선택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주계약과 소액암진단특약을 통해 일반암은 물론 소액암도 폭넓게 보장한다.
1구좌(가입금액 500만원) 가입 시 일반암이 발생하면 500만원을, 소액암의 경우 100~200만원을 받을 수 있다.
받은 진단보험금으로 암 환자에게 특화된 부가서비스인 '교보암케어서비스'도 선택해 이용 가능하다. 교보암케어서비스는 장기간의 암 치료 과정에 효과적으로 집중할 수 있도록 돕는 업계 최고 수준의 암 치료 지원 서비스다. '기본제공형'과 '서비스선택형'으로 구성했다.
기본제공형은 가입 고객 누구나 무상으로 이용 가능하며, 암 관련 전문가 상담, 병원·의료진 안내, 진료 예약까지 암 상담·예약 서비스를 원스톱으로 지원한다.
서경종 교보생명 상품개발2팀장은 "합리적인 보험료로 폭넓은 암 보장은 물론, 암 치료에 힘이 되는 서비스까지 받을 수 있는 상품"이라며 "암 치료와 회복의 모든 과정에서 고객이 역경을 극복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미래에셋생명, GA 손잡고 혁신성장 가속화
미래에셋생명이 혁신적인 고객서비스 제공을 위해 KGA에셋과 손을 맞잡았다.
미래에셋생명이 최근 업계 5위권 대형 보험 대리점(GA) KGA에셋과 지분투자를 위한 계약을 체결했다고 15일 밝혔다.
KGA에셋은 9000여 명에 달하는 설계사를 보유하고 매월 20억 이상의 신계약 규모를 달성하고 있는 업계 선두권 GA이다. 미래에셋생명은 이번 전략적 지분투자를 통한 시너지를 극대화해 GA 시장의 리더로 도약할 전망이다.
미래에셋생명은 파트너 비즈니스를 강화해 종합재무컨설팅 시장을 리딩하기 위해 투자를 결정했다고 설명했다. 장기적으로는 보험대리점과의 상생 협력을 통해 본격적인 오픈 GA 플랫폼을 구축한다는 계획이다. 올해 초 미래에셋생명은 보험업계 최초로 제판(제조와 판매) 분리에 성공하면서 타 보험사와 차별화된 오픈채널 중심의 혁신성장 전략을 추진하고 있다.
미래에셋생명은 이번 파트너쉽을 통해 금융 전문 회사로서의 입지를 공고히 해나갈 수 있게 됐다. KGA에셋은 지속성장을 위한 재원 확보는 물론 전략상품 개발 지원과 함께 업그레이드된 마케팅 시스템을 접목해 차별화된 재무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하게 될 전망이다.
차상택 미래에셋생명 경영서비스부문대표는 "미래에셋생명의 차별화된 브랜드파워와 마케팅 시스템, KGA에셋의 우수한 컨설팅 역량이 결합되어 한단계 높은 시너지 효과가 나타날 것으로 기대된다" 면서 "급변하는 시장환경에 선제적으로 대응하여 혁신적인 고객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강조했다.
◆제 41회 삼성생명 미술대회, '온택트' 시상식
삼성생명이 청소년들을 위한 아낌없는 지원을 이어가고 있다.
삼성생명은 올해로 41회를 맞은 '삼성생명 미술대회' 시상식을 온택트로 개최했다고 15일 밝혔다.
삼성생명 미술대회는 1981년 문화장학사업의 일환으로 시작된 이래 지난 40년간 한 해도 빠짐없이 열린 국내 최고 전통의 청소년 미술대회다. 누적 참가자가 548만명에 이르는 등 청소년들의 꿈과 희망을 키워주는 등용문 역할을 해왔다.
올해 대회는 전년보다 참가자가 2000여 명이 늘어 약 1만2000명이 참가하는 등 높은 호응 속에 진행됐다. 이번 대회는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해 전년에 이어 '함께 소통하는 온택트 미술대회'라는 컨셉으로 접수부터 예선, 본선, 시상식까지 대회 전 과정을 온택트 방식으로 실시했다.
삼성생명 유튜브 채널에서 스트리밍 방식으로 진행된 이번 시상식은 수상자 100명과 친지들이 동시에 접속해 수상자가 호명될 때마다 환호와 축하의 박수가 쏟아지는 등 따뜻한 분위기가 연출됐다. 시상식은 고등부, 중등부, 초등 고학년부(4~6학년), 초등 저학년부(1~3학년) 등 부문별 후원기관상, 작품상, 그리고 특선 작품 발표로 구성했다.
올해 수상작품은 삼성생명 미술대회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상금과 상품은 수상자들에게 개별 전달될 예정이다.
◆NH농협생명, 'ESG애쓰자' 연계 상품 선봬
NH농협생명이 ESG경영을 위한 다양한 행보를 이어간다.
NH농협생명은 금융소외계층을 위한 상품인 '효밍아웃NH부모님안전보험(무)' 출시를 기념해 'ESG 상품 출시 퀴즈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농협금융 사회가치 및 녹색금융을 위한 'ESG애쓰자' 캠페인과 연계해 진행한다. 퀴즈에 참여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222명에게는 '제로 웨이스트(ZERO WASTE) 친환경 선물세트', 9명에게는 'GAP인증 21년산 철원햅쌀 농생미 (2Kg)'를 증정할 예정이다.
이벤트는 오는 30일까지 진행한다. NH농협생명 온라인보험 홈페이지를 통해 참여 가능하다.
한편 지난 9월 출시된 '효밍아웃NH부모님안전보험(무)'은 가입나이 제한과 별도의 인수심사가 없어 누구나 가입할 수 있다. 특히 고혈압, 당뇨병 등 만성질환을 가진 유병자 및 디지털과 금융 관련 지식을 익힐 기회가 적었던 어르신 등 금융소외계층을 대신해 자녀가 가입해 선물할 수 있는 온라인 전용 상품이다.
해당 상품은 일상 속 갑작스럽게 일어날 수 있는 사고에 대비해 ▲재해골절치료급여금 20만원 ▲깁스치료급여금 5만원 ▲강력범죄·폭력사고 위로금 300만원 ▲아나필락시스쇼크 진단비 200만원을 보장한다.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
Copyright ⓒ Metro. All rights reserved. (주)메트로미디어의 모든 기사 또는 컨텐츠에 대한 무단 전재ㆍ복사ㆍ배포를 금합니다.
주식회사 메트로미디어 · 서울특별시 종로구 자하문로17길 18 ㅣ Tel : 02. 721. 9800 / Fax : 02. 730. 2882
문의메일 : webmaster@metroseoul.co.kr ㅣ 대표이사 · 발행인 · 편집인 : 이장규 ㅣ 신문사업 등록번호 : 서울, 가00206
인터넷신문 등록번호 : 서울, 아02546 ㅣ 등록일 : 2013년 3월 20일 ㅣ 제호 : 메트로신문
사업자등록번호 : 242-88-00131 ISSN : 2635-9219 ㅣ 청소년 보호책임자 및 고충처리인 : 안대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