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농협손해보험이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에 앞장선다.
◆NH농협손보, 쪽방촌 방충망 설치 봉사활동
NH농협손보는 지난 25일 '서울역쪽방상담소'와 함께 용산구 후암동 일대 쪽방촌에 방충망 설치 작업을 실시했다고 26일 밝혔다.
'서울역쪽방상담소'는 사회복지법인 온누리복지재단이 서울특별시로부터 위탁받아 운영하고 있는 복지전문기관이다. 지난 2001년 설립해 쪽방에 거주하고 있는 지역주민들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다양한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이번 방충망 설치 작업에는 최문섭 대표이사와 NH농협손보의 설계사(FC)지점장 등 20여 명이 참여했다. 2인 1조로 용산구 후암동 일대 쪽방촌 현관에 방충망을 설치했다. 또한 쪽방촌의 무더위 해소를 위해 냉장고 20대도 기부했다.
최문섭 NH농협손보 대표는 "방충망 설치로 쪽방촌 주민들에게 조금 더 쾌적한 환경이 조성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우리 주변의 취약계층을 돌아보고 그들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펼치겠다"라고 말했다.
◆악사손보, 정보보호의 달 맞이 장애인 금융피싱 예방교육 사업
악사(AXA)손해보험이 지역사회 취약 계층을 위한 맞춤형 사회공헌 활동을 이어간다.
악사손보는 7월 정보보호의 달을 맞이해 장애인들의 금융 피싱 예방을 위한 교육지원사업을 진행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악사손보의 사회공헌활동 일환이다. 금융사기에 취약한 장애인들에게 다양한 금융범죄에 대한 예방 교육을 실시하고, 비대면 금융 거래 소통 능력을 강화하고자 기획했다.
이에 따라 악사손보는 구립용산장애인복지관 등록 장애인을 대상으로 비영리단체 피치마켓이 제작한 이해하기 쉬운 콘텐츠로 구성된 '금융 피싱 사기 피해 예방 교육 책자'를 제공했다. 또한 안구마우스 프로그램을 활용할 수 있는 PC도 지원해 최중증 장애인의 정보접근성을 강화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이외에도 무더운 여름을 이겨 낼 수 있도록 여름 이불 세트, 휴대용 손선풍기 등도 함께 전달했다.
기욤 미라보 악사손보 대표이사는 "보이스피싱 등 금융 관련 사기가 갈수록 심화되고 있는 가운데, 금융범죄 취약 계층인 장애인들의 눈높이에 맞춘 예방 교육 프로그램을 준비하게 됐다"며 "악사손보는 든든한 이웃의 동반자로서 지역사회와 더불어 행복한 삶을 실현하기 위한 활동을 계속해서 이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NH농협생명, 중복 맞아 취약계층에 쌀 나눔
NH농협생명이 취약계층을 위한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전개해 간다.
NH농협생명은 지난 25일 중복을 맞아 서울 은평노인종합복지관에 쌀 나눔 행사를 실시했다 26일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신상종 NH농협생명 사업1부문 부사장과 김승자 은평농인종합복지관 관장이 참석했다.
이번에 기부한 쌀은 총 2000㎏으로 은평노인종합복지관에서 관할 지역에 거주하는 독거노인 및 취약계층에 전달될 예정이다. 더불어 NH농협생명은 사회복지법인 행복창조에도 2000㎏의 쌀을 함께 기부했다.
이번 나눔은 지역사회 취약계층에 먹거리를 지원하고 쌀 소비 부진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민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주고자 마련했다.
신상종 NH농협생명 부사장은 "중복을 맞아 지역사회 독거노인과 취약계층이 건강한 여름나기를 기원하며 이번 행사를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식생활 지원과 같은 실질적인 지원을 이어갈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삼성생명금융서비스, 중소형 단독 GA 영입
삼성생명금융서비스가 13개 생명보험사와 10개 손해보험사와 손을 맞잡았다.
삼성생명자회사법인보험대리점(GA) 삼성생명금융서비스는 지난 25일 중소형 GA인 다올프리에셋을 영입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영입은 지사 형태가 아닌 단독 GA를 영입한 첫사례다. GA 영입의 다양성 측면에서 의미가 있다.
삼성생명금융서비스는 지난 5월 라이나금융서비스와 양도양수 계약을 체결하고 8개 지사를 영입한 바 있다. 이번에 영입한 다올프리에셋은 '다올지사'로 명칭을 변경하고 해당 설계사는 13개 생보사, 10개 손보사의 보험상품을 제공한다. 삼성생명금융서비스는 자사 상품을 취급하는 직영 조직과 타회사 상품을 모두 취급하는 이원화된 시스템을 갖췄다는 설명이다.
삼성생명금융서비스는 지난해 말 유니온사업추진태스크포스(TF)를 조직해 지속가능한 영업조직 영입과 정착을 위한 사전준비를 해왔다. 올해는 사업가본부로 격상해 규모 확장을 추진한다.
김성영 삼성생명금융서비스 사업가본부 TF장은 "투명한 회사의 시스템과 삼성의 브랜드 파워를 활용해 삼성생명금융서비스를 GA업계 대표모델로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화생명, 보험계리사 시험 대비 잡오프 시행 한화생명이 우수한 인재 양성을 위한 노력을 이어가고 있다.
한화생명은 지난 18일부터 29일까지 2주간 경기도 용인시 라이프파크 연수원에서 잡오프(Job-Off) 과정을 진행 중이라고 26일 밝혔다.
보험계리사 2차 시험을 준비하는 한화생명 직원들은 잡오프 기간 동안 한화생먕 본사 63빌딩이 아닌 용인 라이프파크에서 합숙하면서 오로지 자격증 취득을 위한 공부에만 전념한다. 업무를 하지 않았어도 월급과 수당 등은 이전처럼 지급한다.
이번 보험계리사 잡오프 대상은 13명이다. 올해 4월 입사한 신입사원 중 1차 이상 합격자 11명과 기존 직원 2명이다.
잡오프 과정에 참여하고 싶지만 개인적인 사정 때문에 불가능한 직원은 온라인 과정을 선택하는 것도 가능하다. 교육비용은 모두 회사가 부담한다. 올해는 육아 등의 사유로 합숙이 어려운 직원 2명이 신청했다.
실제 여승주 한화생명 대표이사는 "업무 공백에 대한 염려는 내려놓고 오로지 보험계리사 공부에만 매진할 것"이라며 "무더위도 이기는 여러분의 열정이 여러분에게도, 회사에도 모두 플러스가 되는 좋은 결과로 돌아올 것"이라고 적극적으로 독려했다.
한화생명은 "내년 신 회계제도 도입으로 보험계리사 전문인력에 대한 수요는 커지고 있다"면서 "잡오프 제도와 같은 적극적인 인재양성 프로그램 운영으로 우수한 인력을 내부에서 육성하고 직원 로열티도 높아지는 효과도 있다"라고 말했다.
◆신한라이프, '소셜아이어워드 2022' 보험 유튜브 분야 대상
신한라이프가 대중들과의 소통을 위한 노력을 인정받았다.
신한라이프는 국내 최대 규모의 소셜 인터넷 분야 시상식 '소셜아이어워드 2022'에서 보험 유튜브 분야 대상을 수상했다고 26일 밝혔다.
이 상은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KIPFA)가 주최하고, 아이어워즈위원회가 주관하는 국내 최고 권위의 소셜인터넷서비스 혁신대상이다. 국내의 인터넷 전문가 3800명으로 구성된 아이어워즈 평가위원단이 현재 운영 중인 블로그,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유튜브 등 SNS 미디어 플랫폼을 활용한 인터넷 브랜드 프로모션 서비스 중 가장 혁신적이고 모범적인 소셜미디어 서비스 사례를 수상작으로 선정한다.
신한라이프 유튜브의 대표 콘텐츠로는 다양한 지역의 힙한 골목길 문화를 전하는 '골목길 힙스터', 일상 속 꿀팁을 전문가에게 배우는 '라이프로그', 진솔한 인터뷰를 바탕으로 FC에 대한 대한 궁금증을 풀어주는 '석천이네 홍밥' 등이다.
신한라이프 관계자는 "통합법인 출범과 더불어 론칭된 유튜브 채널이 빠른 속도로 성장하며 1년 만에 구독자 3만 5000명을 넘어섰다"며 "이번 수상을 계기로 신한라이프 유튜브 채널이 '라이프스타일 콘텐츠'를 통해 대중과 공감하고 소통하는 창구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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