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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승기] 포르쉐가 새로 들여오는 GT 3총사, 누구나 레이서처럼 달릴 수 있게

포르쉐 718 카이맨 GT4(오른쪽)와 911 GT3. /포르쉐코리아

포르쉐는 한국 시장에 진심이다. 발빠르게 신 모델을 도입하는 것은 물론, 이제는 고성능 모델인 GT 시리즈까지 출시하기로 했다. 911 GT3와 718 카이맨 GT4, 그리고 SUV인 카이엔 터보 GT다.

 

포르쉐 코리아는 최근 강원도 인제 스피디움에서 'GT 미디어 트랙 익스피리언스' 행사를 열고 GT 라인업을 소개하는 자리를 마련했다.

 

GT는 양산차를 자격으로 하는 레이싱 대회를 뜻한다. GTe가 최상위 클래스지만, 비용이나 스펙을 감안하면 도로를 주행하는 양산차 중에서는 GT3와 GT4가 평상시에도 레이싱카를 느낄수 있는 가장 현실적인 모델로 볼 수 있다.

 

실제 성능으로만 보면 911 GT3는 그야말로 '괴물' 같았다. 시동을 켜는 순간부터 강력한 힘을 짐작했고, 가속 페달을 밟는 순간 마치 발사되는 듯한 아찔한 기분을 느꼈다. 도로 위를 날아가는 듯한 성능에, 빠른 속도에서도 가볍에 돌아가는 조향 능력은 감히 GT3 레이스를 상상하게 했다.

 

911 GT3에 장착된 스완 넥 리어윙. 다른 리어 윙보다 상단에 부착된다. /김재웅기자

레이싱 기술을 대거 적용한 덕분이다. 새로운 스완 넥 리어 윙은 공기 흐름을 개선해 최대 100kg이 넘는 다운포스를 만들어준다. 차량 뒤를 눌러서 미끄러짐을 최소화해준다는 것.여기에 서스펜션을 더블 위시본으로 바꿔 더 단단하고 정확한 감쇄력을 제공한다. 브레이크 역시 성능에 주력, 답력을 절반까지 쓰기도 쉽지 않았다.

 

반면 카이맨 GT4는 편안했다. 911 GT3가 나를 끌고간다는 느낌이었던 것과 달리, 카이맨 GT4는 생각대로 움직여주는 내 몸 같았다. 차를 움직이는 순간부터 바닥에 찰싹 달라붙어서 빠르게 나아갔고, 코너에서도 작은 미끌림 없이 뜻대로 조향됐다.

 

프로 대회에서 활약하고 있는 인스트럭터도 카이맨 GT4가 전문가들 역시 편안하게 즐길 수 있는 모델이라고 평가했다. 포르쉐도 카이맨 GT4가 국내에 GT카 시장을 열 것으로 기대하는 눈치다. 누구나 재밌게 운전할 수 있는 모델이라는 얘기다.

 

조금 더 실용적인 차가 필요한 '속도 마니아'를 위해 포르쉐는 카이엔 터보 GT도 준비했다. 카이엔 터보보다 한 단계 성능을 높인 모델로, SUV 중에서는 레이싱카에 근접한 성능을 내는 몇 안되는 모델이다.

 

카이엔 터보 GT. /포르쉐코리아

카이엔 터보 GT는 여느 SUV처럼 무거운 대신, 4리터 V8 엔진으로 650마력이나 낼 수 있다. 처음 탑승할 때에는 다소 무겁다는 느낌에 우려도 됐지만, 가속 페달을 밟고서는 기우였음을 깨달았다. GT 시리즈만큼은 아니지만, 왠만한 스포츠형 모델에는 뒤지지 않는 속도로 서킷을 실컷 누볐다.

 

특히 코너링에서 SUV답지 않은 안정적인 모습이 놀라웠다. 터보 모델보다도 전고를 17mm나 낮춘 덕분. 에어 서스펜션과 리어 액슬 스티어링 등 요소들도 모터스포츠 기술을 도입해 대폭 업그레이드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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