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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유통일반

롯데마트, ‘공구핫딜’로 가성비 잡는다…40여 종 기획 상품 선봬

공구핫딜 상품을 홍보하는 롯데마트·슈퍼 MD(상품기획자)들의 모습 / 롯데마트

롯데마트가 물가잡기 일환으로 단독 기획 브랜드 '공구핫딜' 상품 40여 종을 새롭게 선보인다고 13일 밝혔다.

 

'공구핫딜'은 롯데마트가 자사 상품 조달 역량을 활용해 파트너사와 단독으로 기획한 상품이다. 사전 기획 단계에서부터 물량을 결정해 한정 수량으로 제공한다.

 

대표 상품으로 '공구핫딜 오뚜기 식용유(1.5L)', '공구핫딜 해태 고향만두(320g*3)', '공구핫딜 하림 용가리 치킨 증량기획(750g)' 등이 마련됐다.

 

특히, '해태 고향만두'의 경우 기존 판매한 상품의 용량과 동일하지만 매입량을 50% 이상 늘려 단위 가격을 약 20% 낮췄고, '하림 용가리 치킨'은 기존 상품과 동일한 가격이지만 용량을 70%가량 늘렸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또, 건강 트렌드 확산에 따라 견과류 '공구핫딜 매일견과', '공구핫딜 바나나칩(900g)', '공구핫딜 땅콩(1kg)' 등 건강 상품도 선보인다.

 

롯데마트·슈퍼 신은정 상품전략팀장은 "고물가 시기가 지속될수록 가성비 메리트가 구매를 결정하는 데 중요한 요소로 인식되고 있다"며 "공구핫딜 상품은 단위 가격을 낮추거나 용량을 늘리는 행위를 통해 가성비 장점을 극대화하는 상품인 만큼 앞으로도 공구핫딜 상품을 지속 출시해 소비자 장바구니 부담을 완화하는 데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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