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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트로 트래블] 문화재청-한국문화재단, 안전한 여름나기 문화유산 7선 공개

여행추억 남기고, 선물도 받을 수 있는 문화유산 스탬프 북 제작 여행업계 대상, 공모전과 이동식 홍보관 운영 문화재청(청장 정재숙)과 한국문화재재단(이사장 진옥섭)은 본격적인 여름휴가철을 맞아 여행객들이 코로나19를 피해 전국 각지의 문화유산에서 안전하게 언택트 휴가를 즐길 수 있도록 7개 '한국 문화유산 방문코스'를 2일 밝혔다. 공개된 '문화유산 방문코스'는 외부에서 즐길 수 있는 거점들로 코로나 여파로 '생활 속 거리두기'를 준수하면서 여가를 즐기는 언택트 문화에 적합한 장소들이다. 1박 2일과 2박 3일 일정으로 구성된 코스는 총 7개 코스다. '천년 정신의 길'은 천년고도 경주와 우리나라의 정신문화 수도인 안동의 대표 명소들이 포함되어있으며, 특히 대릉원 일대는 4계절 내내 아름다운 장소로서 SNS에서도 인기 포토존으로 유명하다. '백제 고도의 길'은 충남 공주와 부여, 전북 익산을 통해 백제 문화를 제대로 느낄 수 있는 코스로 동선이 짧아 1박 2일로도 충분히 백제 문화를 즐길 수 있다. '소릿길'은 전북과 전남 지역의 우리 옛 소리를 느낄 수 있는 코스로, 우리나라의 전통소리인 '남도민요'를 경험할 수 있다. '설화와 자연의 길'은 전설을 품은 세계유산 제주도의 자연과 독특한 문화를 느낄 수 있는 장소들로 구성되었다. '왕가의 길'은 선사시대부터 현재까지 우리나라의 역사를 고루 느낄 수 있는 서울·인천·경기 지역의 궁궐과 산성을 중심으로 구성되었으며, 교통과 관광, 숙박 인프라가 잘 발달한 수도권 지역이라 예산과 취향에 따라 선택할 수 있다. '서원의 길'과 '수행의 길'은 세계유산으로 등재된 서원·산사를 중심으로 조선시대 성리학적 세계관과 선비정신, '불교'문화의 정수를 느낄 수 있다. 한편, 문화재청과 한국문화재재단은 여행을 더욱 즐겁게 만들어 주는 '문화유산 스탬프 북'찍기 행사도 진행한다. 스탬프 북은 경복궁, 창덕궁 내 문화상품관 및 충무로에 위치한 한국의집을 비롯하여 각 거점 지역 문화유산 비치 장소에서 받을 수 있다. 또, 불국사, 창덕궁 등 각 문화유산의 특징을 담은 도장도 받을 수 있어 여행의 추억을 간직하기에 그만이다. 스탬프 북 출시를 기념해 선착순 이벤트도 진행한다. 스탬프 3개 획득 시 온열안대 2개(10,000명), 3코스 10개 이상은 메쉬파우치(1,500명), 5코스 20개 이상은 전통문화테마숍 홈페이지 내 상품(최대 10만원, 500명)을 증정한다. 이외에도 코로나19로 침체된 여행업계를 대상으로 우리 문화유산을 중심으로 한 국내외 관광활성화를 도모하는 '2020년 문화유산 스토리 공모전'도 추진한다. 공모전은 문화유산 방문코스를 바탕으로 해설 이야기, 여행 이야기를 찾아가는 형태로 마련되며, 문화유산 향유에 적극적으로 힘쓰는 '문화 관광 관련 해설 전문가'와 문화유산 관광 판로개척에 일조한 '국내·일반여행업체'를 대상으로 진행된다. 7월 31일부터 8월 13일까지 홈페이지에서 접수를 받고 9월 4일 본선 PT발표와 시상식이 진행된다. 홍보관은 세계유산축전이 펼쳐지는 경북 안동 하회마을(7월 31일~8월 17일), 경북 경주 대릉원(8월 19일~30일), 제주 서귀포 성산일출봉(9월 4일~13일), 제주 거문오름·세계자연유산센터(9월 14일~20일), 조선왕릉문화제가 열리는 구리시 동구릉(9월 25일~30일)등에서 만날 수 있다.

2020-08-03 08:49: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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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트로 트래블] 마크앤로나(MARK&LONA), 여성 토너먼트 컬렉션 화보 컷 공개해

[메트로 트래블] 마크앤로나(MARK&LONA), 여성 토너먼트 컬렉션 화보 컷 공개해 트렌디하고 럭셔리한 골프웨어를 선보이는 마크앤로나(MARK&LONA)가 핫서머 시즌을 맞이하여 여성 토너먼트 컬렉션 화보 컷을 2일 공개했다. 마크앤로나의 토너먼트 컬렉션은 모던한 디자인과 퍼포먼스 기능을 강화한 라인으로 영 골퍼들에게 선호도가 높다. 특히, 무더운 여름에도 쾌적한 라운딩을 할 수 있도록 고 기능성 소재를 사용한점이 돋보인다. 공개된 화보 속 모델이 착용한 하이넥 반팔 탑은 반전 컬러 블록과 토너먼트 컬렉션의 레터링 로고가 돋보이는 아이템이다. 5부팬츠는 뒷면에 카모플라주 패턴의 타공 원단을 사용하여 통풍효과를 극대화 하였고 블랙, 화이트, 레드 컬러로 출시 되었다. 투톤 메쉬 원단을 사용하여 통풍 효과를 높인 여성 바이저는 엘라스틱 밴드를 사용하여 편안하게 착용이 가능하며, 탈 부착 가능한 자카드 테이프 리본으로 디테일을 더했다. 마크앤로나의 토너먼트 컬렉션은 공식 온라인몰과 오프라인 스토어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공식 온라인몰에서 8월 23일까지 50만원 이상 구매 고객에게 토트백 증정 이벤트를 진행중이다.

2020-08-03 08:48:58 이민희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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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트로 트래블] 트럼프 인터내셔널 호텔 와이키키, '2020년 AAA 최우수 하우스키핑 어워드'거머줘

[메트로 트래블] 트럼프 인터내셔널 호텔 와이키키, '2020년 AAA 최우수 하우스키핑 어워드'거머줘 차별화된 럭셔리 서비스를 제공하는 '트럼프 인터내셔널 호텔 와이키키'가 최고 등급의 하우스 키핑 수준을 인증하는 2020 베스트 하우스키핑 어워드(AAA Best of Housekeeping Award)를 수상했다고 2일 밝혔다. 트럼프 인터내셔널 호텔 와이키키는 한국인에게 가장 사랑받는 5성급 럭셔리 호텔로, 2009년 11월에 오픈하여 하와이에서는 신규 호텔 그룹에 속하며 포브스 트래블 가이드에서 오아후 섬 호텔 중 유일하게 6년 연속으로 5스타 호텔로 선정된 호텔이다. 이번에 수상한 베스트 하우스키핑 어워드는 다방면의 청결도 평가기준을 통해 점수를 충족해야 하며 두번의 점검으로 먼지, 해충, 시설 성능 등에서 전반적인 우수성을 입증해야 하는 까다로운 상이다. 이는 여행자들에게 북미 지역내 호텔 청결도를 평가할 수 있는 중요한 지표로 작용한다. 특히 트럼프 인터내셔널 호텔 와이키키는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맞춰 더욱 안전하고 쾌적한 호텔로 거듭나기 위해 로비부터 풀장, 바닥 타일까지 부분 리노베이션을 최근 실시했다. 무엇보다 한 객실에 최대 8명까지 수용 가능하고 객실내 주방이 완비된 스위트 룸을 보유하고 있어 가족 여행에 적합한 호텔로 손꼽히며, 반려견 동반 투숙이 가능한 객실까지 준비된 펫 프렌들리 호텔이기도 하다. 트럼프 호텔 문의는 트럼프 호텔 한국사무소를 통해 가능하다.

2020-08-03 08:48:46 이민희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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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트로 트래블] 데일리호텔, 8월 여름휴가 국내 숙소 할인 프로모션 진행

[메트로 트래블] 데일리호텔, 8월 여름휴가 국내 숙소 할인 프로모션 진행 호텔, 펜션, 풀빌라 전국 인기 숙소 280여개 최대 67% 할인 판매 국내 숙소 예약 이벤트 총 15만원 상당 쿠폰팩 선착순 지급 국내 특급호텔 및 파인 다이닝 예약 플랫폼 데일리호텔이 8월 여름휴가 시즌을 맞아 국내 숙소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2일 밝혔다. 데일리호텔은 인천 네스트호텔, 강릉 세인트존스 호텔, 롯데호텔 제주 등 118개 호텔을 오는 16일 까지 최대 67%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노보텔 앰배서더 동대문 호텔 앤 레지던스, 라마다 앙코르 바이윈덤 부산해운대를 비롯한 117개 호텔은 오는 10일부터 16일까지 조식, 룸 업그레이드 등 추가 혜택을 제공하는 패키지 상품을 최대 46% 할인가에 내놨다. 전국 인기 펜션과 풀빌라 44개도 할인 판매한다. 2~9일까지 포천 메이비 풀빌라, 여수 르시엘풀빌라펜션, 가평 풀빌라 펠리스 등 펜션 및 풀빌라를 최대 59% 할인된 가격에 예약할 수 있다. 이달 말 투숙 시까지 사용 가능한 총 15만원 상당의 국내 숙소 전용 쿠폰 7종(세트)도 선착순 지급한다. 쿠폰팩은 데일리호텔 앱 내 '할인쿠폰' 메뉴에서 확인 가능하다. 데일리호텔 관계자는 "국내여행 수요가 지속적으로 증가함에 따라 성수기에도 합리적인 가격으로 숙소를 예약할 수 있는 프로모션을 마련했다"면서, "앞으로도 시즌별 여행 트렌드에 맞춰 누구에게나 잊지 못할 하루를 선사하는 다양한 이벤트를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데일리호텔은 코로나19 사태의 장기화로 지역사회의 어려움이 커짐에 따라 올 여름 성수기 캠페인 컨셉을 '착한 여행'으로 정하고, 신개념 영상기부 플랫폼 셀러비코리아와 함께 '썸머 특가 120'을 진행 중이다. 이달 말까지 데일리호텔 앱에서는 호캉스, 다이닝, 액티비티 등 테마에 맞춰 매주 12개의 여가상품을 추천하고, 10주간 총 120개의 상품을 최대 81% 할인 판매한다.

2020-08-03 08:48:36 이민희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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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되살아난 서울] (71) 금싸라기땅에 만들어진 시민 휴식처, 강남 '도산공원'

"그대는 나라를 사랑하는가. 그러면 먼저 그대가 건전한 인격이 되라. 우리 중에 인물이 없는 것은 인물이 되려고 마음먹고 힘쓰는 사람이 없는 까닭이다. 인물이 없다고 한탄하는 그 사람 자신이 왜 인물이 될 공부를 아니 하는가." - 도산 안창호 조선 말기와 일제강점기에 활약했던 독립운동가 안창호(1878~1938) 선생은 나라의 힘을 기르기 위해서는 민족의 실력 양성이 중요함을 일찍이 깨달았다. 그는 독립협회에서 활동하며 경기도와 황해도, 평안도 등지에서 열린 만민공동회에 참여해 민족의 계몽과 교육의 중요성을 알렸다. 우리나라 주권을 되찾기 위한 독립운동에 앞장섰던 도산은 신민회와 대성학교, 흥사단을 설립했다. 서울시는 영동지구 일대에 안창호 선생의 유업을 기리는 공원을 마련하기로 결정하고 1971년 공사를 시작해 1973년 준공, 시민에게 개방했다. ◆도산 안창호는 누구인가? 민족자강의 길을 추구해온 안창호 선생의 생애를 되짚어보기 위해 지난 20일 도산공원을 찾았다. 공원은 압구정로와 도산대로 사이에 위치해 있다. 지하철 3호선 압구정역에서 3번 출구로 나와 로데오거리쪽으로 13분가량 걸으면 아담한 도심 숲이 모습을 드러낸다. 공원 정문 우측엔 도산기념관과 야외무대가 자리해 있고 좌측엔 도산기상비가 설치됐다. 정문에서 일자로 난 길을 따라 들어갔다. 폭이 좁은 호젓한 오솔길 오른쪽에 비교적 최근에 생긴 것으로 보이는 안창호 선생의 동상이 보였다. 동상은 6대4 가르마에 근엄한 표정을 한 중년의 신사가 뒷짐을 지고 있는 형태로 만들어졌다. 동상은 공원 완공을 기념하기 위해 도산안창호선생기념사업회가 1973년 11월 9일 세웠다. 이후 동상이 부식되는 등의 문제가 발생했고 사업회는 국가보훈처, 강남구청, 삼성전자의 협조를 얻어 2003년 5월 새로운 동상을 건립했다. 이날 공원에서 만난 대학생 김준경(24) 씨는 "가로수길에 맛집 탐방을 하러 왔는데 가게가 브레이크 타임이라 문을 닫아 시간이 붕 떠서 공원에 들렀다"면서 "안창호 선생과 관련해서는 독립운동가라는 사실 외에 아는 게 없었는데 여기 와서 뜻밖에 지식을 얻고 간다"며 미소 지었다. 도산공원 한가운데에는 안창호 선생과 그의 부인이 잠든 봉분이 볼록 솟아있었고 그 옆에는 커다란 배롱나무 두 그루가 심어졌다. 직장인 박현규(34) 씨는 "회사가 근처라 공원에 자주 온다"면서 "그런데 도산 안창호 선생이 여기에서 태어난 것도 아니고 독립운동 근거지가 강남 한복판도 아닌데 왜 신사동에 기념공원을 만들어놨는지 궁금하다"고 말했다. 서울시와 도산선생기념사업회는 망우리공동묘지에 묻혀있던 안창호 선생의 유해를 개원 직전 도산공원으로 천장했다. 부인 이혜련 여사는 1973년 11월 7일 장남 필립 안씨의 품에 안겨 고향으로 돌아와 합장됐다. ◆버스킹·운동·휴식·반려견 산책··· 찾는 이유도 다양 시민들은 버스킹, 운동, 휴식, 반려견 산책 등 저마다의 이유로 도산공원을 찾았다. 지난 20일 공원을 방문한 심채영(32) 씨는 "사무실에 하루종일 앉아서 일하다 보니 몸이 너무 찌뿌둥해서 운동할 겸 왔다"며 "산책 나온 강아지들을 보며 힐링받고 간다"며 활짝 웃었다. 이밖에도 공원 벤치에서 거리공연을 하는 예술가들과 마스크를 쓰고 조깅하는 사람들, 파스텔톤 옷을 맞춰 입고 피크닉을 즐기는 연인 등을 공원 곳곳에서 만나볼 수 있었다. 도산공원 인근에서 40년 가까이 김밥집을 운영해온 백단오(58) 씨는 "요즘 사람들은 공원에 소풍 간다고 해서 김밥을 사가거나 하진 않는다"면서 "종교시설에서 단체주문이 들어와 200줄, 300줄 사가는 게 큰 도움이 되는데 코로나 때문에 그게 없어져 참 힘들다"며 울상을 지었다. 백 씨는 "공원에 있는 도산안창호 기념관에서 세미나 같은 행사가 열릴 때도 우리 가게에서 주문을 많이 해갔다"면서 "그런데 코로나 확산을 막겠다면서 기념관 문을 닫아 버려 매출이 크게 줄었다"고 호소했다. 강남구에 따르면 도산공원은 월평균 4만5000여명의 주민과 직장인, 외국인 관광객이 방문하는 지역 명소다. 구는 공원 담장이 시민 편의를 저해하고 있다고 보고 담벼락을 없애는 공사를 시행하고 있다. 지난해 도산근린공원을 포함해 11곳의 담장을 철거한 데 이어 연내 14개 공원에서 담장 허물기 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2020-07-28 15:03:41 김현정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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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트로 트래블] '언택트 여행지'경주엑스포공원…'인피니티 플라잉'공연·힐링·야간체험 즐길거리 가득

자연환경·역사문화 콘텐츠 풍성…가족여행 장소 추천 '경북관광 그랜드 세일'연계 할인, 안전, 쾌적 가심비 높아 【 경주(경북)=이민희 기자】 경주에는 역사, 문화 탐방을 빼놓고 연결되는 스토리가 없다. 경주는 크게 불국사권, 시내권, 남산권, 동해권, 서악·북부권, 보문관광단지권으로 나눌수 있다. 그중 경주세계문화엑스포공원이 있는 보문관광단지권은 언택트 여름 여행지로, 가족여행지로 재조명받고 있다. 경주세계문화엑스포공원은 연중 개방되어 전시와 공연, 영상, 체험 이벤트 등 다양한 분야의 세계문화를 체험할 수 있다. 경주타워, 문라이트 레이저쇼, 3D애니메이션월드, 신라문화역사관, 세계화석박물관, 인피니티 플라잉 공연 등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체험공간과 공연 및 전시공간이 마련되어 있다. ◆올여름 휴가, 힐링 위해 경주로 기대와 설렘이 가득한 여름휴가. 올해 여름은 예년과 분위기가 다르다. 코로나19 확산 이후 사회적 거리두기가 일상이 된 지금 여름휴가 풍경도 변하고 있다. 드넓은 숲속 해먹에 누워 시간이 멈춘 듯 나무사이로 쏟아지는 햇살을 만끽 할 수 있는 공간. 이번 여름휴가 준비에 기대보다 고민이 앞선다면 경주엑스포공원을 '언택트 휴가지'로 추천한다. (재)문화엑스포(이사장 이철우 경북도지사)는 26일 포스트 코로나 시대 가심비 높은 언택트(비대면)휴가를 보낼 수 있는 경주엑스포공원의 테마별 관람 포인트를 제시했다. 언택트 시대 떠오르는 여행지의 공통점은 '힐링'이다. 57만㎡(축구장 80개 규모)에 이르는 경주엑스포공원에서 '비움 명상길'과 '해먹정원'은 심신을 달래고 무더위를 피하기에 그만이다. '비움 명상길'은 전국 최초의 맨발 전용 둘레길이다. 100년 된 연리목과 60년 된 화살나무, 연못 '아평지' 등 천혜의 환경을 자랑하는 '화랑숲' 내에 위치해 있다. 적당한 높낮이의 2㎞길이 산책로는 편안한 맨발 걷기에 안성맞춤이다. 여행의 즐거움을 아름다운 추억으로 남길 수 있는 이색적인 '포토존'도 SNS를 즐기는 젊은 관광객을 경주엑스포공원으로 유혹한다. 수려한 건축외관과 한국화의 거장 박대성 화백의 대작이 조화를 이룬 '솔거미술관'은 발길이 닿는 모든 곳이 사진 명소다. 가족과 함께 체험을 즐기는 관람객들에게는 '찬란한 빛의 신라(타임리스 미디어 아트)'와 '경주세계문화엑스포 기념관'을 우선 추천한다. '찬란한 빛의 신라'는 신라금관, 석굴암, 첨성대 등 신라 역사문화를 첨단 미디어 아트로 재해석해 선보이는 전시다. 관람객의 움직임에 따라 화면이 바뀌는 인터랙티브 전시로 신라문화를 감각적으로 되새겨 볼 수 있다. '경주세계문화엑스포 기념관'에서는 '라이브 스케치 월(Live Sketch Wall)'을 통해 직접 그린 민화 속 상상 동물을 영상으로 만나는 체험이 가능하다. ◆인피니티 플라잉-세계 최초 로봇팔 3D 홀로그램 판타지 공연 다채로운 공연도 경주여행의 즐거움을 배가 시킨다. 세계최초로 상설공연에 로봇팔과 3D홀로그램을 적용한 '인피티니 플라잉'은 태권도와 기계체조, 리듬체조, 비보잉 등 국가대표급 배우들이 펼치는 화려한 액션과 어우러져 극한의 퍼포먼스를 펼친다. 난타를 연출한 최철기 감독이 총감독을 맏고, 2011년 경주세계문화엑스포 주제공연을 시작으로 2017년~2018년 싱가포르 센토사 리조트에서 장기공연을 할 만큼 공연 완성도는 뛰어나다. 서기 579년 신라시대 화랑들, 도깨비, 현대로 이어지는 판타지, 사랑, 웃음 등 온가족이 즐길 수 있는 넌버벌 공연이다. 코로나19로 관람석은 한자리씩 띄어서 앉는다. 한편 전국 최초의 야간 체험형 산책코스 '신라를 담은 별(루미나 나이트 워크)'은 시원한 밤바람과 춤추는 레이저 불빛이 온몸을 감싸는 체험을 가능케 한다. 경주 보문단지의 전경을 한눈에 볼 수 있는 '경주타워'도 빼놓을 수 없다. 황룡사 9층 목탑 실물크기 82m를 재현한 높이와 탑의 실루엣을 음각으로 품은 모습은 경주의 현재와 과거를 연결한다. 꼭대기 전망 2층에서는 보문관광단지의 전경과 멀리 토함산의 경치까지 감상할 수 있다. 동서남북 네 방향 전망유리에 적용된 스크린을 통해 상영되는 '신라천년, 미래천년' 영상은 관람객을 8세기 서라벌로 데려간다. 이번 여름은 '경북관광 그랜드 세일' 기간과 맞물려 7월 31일까지 저렴하고 효율적인 금액으로 경주엑스포공원을 즐길 수 있는 절호의 기회다. 인피니티 플라잉 공연도 공원입장료를 포함 1만5000원에 즐길 수 있다. 인피니티 플라잉 공연기획사 페르소나 황근생 경주대표는 "플라잉공연은 경주엑스포공원 문화센터 문무홀에서 매주 화요일부터 일요일까지 오후 2시 30분에 열린다"면서 "대사가 없는 넌버벌 퍼포먼스로 경주를 찾는 여행객이라면 놓쳐서는 안될 공연이다"고 강조했다. 류희림 경주엑스포 사무총장은 "여름휴가에 나선 관광객들이 안전하고 쾌적한 공간 속에서 알찬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시설과 방역 관리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2020-07-26 11:39:02 이민희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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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새벽을 여는 사람들] 박수미 장내 아나운서 '삼성·KT도 모셔간다'

특유의 '쩌렁쩌렁'한 목소리가 스타디움을 가득 메운다. 분명 여자의 목소리인데 무게감이 짙다. 이미 스포츠 팬들 사이에서는 너무나 유명한 여성 최초의 장내 아나운서인 박수미(36)씨의 이야기다. 박 씨는 현재 농구와 야구, 핸드볼, 축구까지 섭렵한 국내 최초이자 현재까지 유일한 여성 장내 아나운서다. 가장 주된 일이라고 꼽을 수 있는 분야는 농구와 야구. 겨울에는 농구장에서, 여름에는 야구장에서 쉴 새 없이 마이크를 잡는다. 현재는 서울삼성썬더스, 용인삼성생명블루밍스 농구단과 kt 위즈(wiz) 야구단, 서울시청 여자축구단 등에서 진행을 맡고 있다. 올해로 벌써 16년차. 프로야구가 한창인 요즘 야구가 없는 한적한 월요일 오후에 잠실체육관 근처에서 그를 만났다. ◆아르바이트가 천직으로 박수미 아나운서는 '운좋게' 장내 아나운서를 시작했다며 대학교 1학년 시절을 회상했다. 레크레이션과에 진학한 그는 19살이었던 1학년 당시 학과 교수님의 추천으로 아나운서 일을 시작하게 됐다. "학교다닐 때 성우 목소리를 흉내내면서 장기자랑을 한 적이 있어요. 그 때 이후로 목소리가 좋다는 평가를 받았죠. 어느 날 선배들 따라 스텝으로 일을 하러 갔다가 사회자가 그날 컨디션이 너무 안좋아서 마이크가 저에게로 넘어왔어요. 그 일을 계기로 교수님의 추천으로 장내아나운서를 시작했죠." 그는 장내 아나운서 일을 시작할 당시 '나이가 너무 어린데 할 수 있겠냐'는 시선이 있을까 두려워 구단에서 요구하는 프로필 서류에 4살 많게 적었다고 한다. 누군가 질문을 할까봐 회식자리도 피했다. 스포츠 장내 아나운서는 현장에서 뛰고 있는 선수들을 소개하고 경기 상황을 설명하는 동시에 각종 이벤트, 선수 인터뷰까지도 도맡는다. 스포츠 룰과 경기 흐름을 정확하게 이해해야 하고 팬들과 소통할 때는 유머 감각도 필요하다. "저는 장내 아나운서가 뭘 하는지 들어본 적 없이 농구장에 들어섰어요. 경기 비디오를 돌려보면서 나름 공부를 했지만 눈으로는 알겠는데 말로서 나오기까지가 어려웠어요. 처음에는 투포인트, 쓰리포인트, 작전타임, 선수교체 이 정도만 했던 것 같아요. 일을 배워가면서 진행 실력도 늘었죠." 이제 현장에서 박 아나운서를 보는 팬들은 그를 또 하나의 구단 캐릭터로 인식한다. 그만큼 그의 중후한 목소리가 경기장에서 존재감을 뿜고 있다는 것을 방증한다. 단순한 아르바이트로 시작했지만 그의 적성과 타이밍, 운까지 모든 것이 잘 들어맞았다. 교수님께서는 농구경기와 학교수업이 겹치면 수업을 대체할 수 있게 공문처리를 해주셨다. 마이크를 잡는 사람이 돈을 많이 벌던 그 시절 그는 대학교 학비도 본인이 다 해결했다고 한다. ◆야구구단까지 러브콜 그는 장내 아나운서 일이 한 해 한 해 거듭되면서 아르바이트가 아니라 업이라는 걸 느끼기 시작했다. 시간이 지날 수록 그를 원하는 구단이 많았다. 업계에서 인정해주면서 일에 대한 만족도도 자연스럽게 높아졌다. "여자농구 장내 아나운서는 한두팀 빼고는 다 해본 것 같아요. 타 구단의 러브콜이 많아지니까 내 업이구나 라는 생각이 들면서 일이 더 만족스럽기 시작했어요. 일은 확실히 인정받기 시작하면 만족도가 높아지는 것 같아요." 그는 농구로 처음 일을 시작해 핸드볼, 축구를 거쳐 이제는 야구까지 섭렵했다. 신생구단인 kt wiz가 구단 장내 아나운서 자리에 박씨를 앉히기 위해 꽤 오랜시간 구애를 했다. 그렇게 박씨는 올해로 6년차. kt wiz의 창단멤버 중 한 명으로 장내 아나운서를 맡고 있다. 역사상 야구장에 여자 장내 아나운서가 마이크를 잡은 건 박씨가 처음이다. 농구장에서 금녀(禁女)의 벽 깬 그가 야구장까지 무대를 넓힌 셈이다. ◆최고의 마케팅은 승리다 자연스럽게 구단에 대한 이야기가 길게 이어졌다. 현재 코로나19로 인해 시즌 조기 종료, 무관중 경기가 계속되는 가운데 박씨 또한 경기장에 들어설 때마다 마음이 착잡하다. "처음에는 황당했어요. 그런 단순한 마음에 제 SNS에 비어있는 경기장을 찍어서 올린 적이 있었는데 어느 순간 쉬고 있는 동료들이 생각나서 그것 마저도 하지 말아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죠. 하루 빨리 관중석이 채워졌으면 좋겠어요." 박씨는 경기장에 관중석이 하루빨리 찾아오는 것, 그리고 시즌 우승을 팬들과 만끽하는 것을 매 시즌 상상한다. "우리은행 농구단에 있었을 때 3년 연속으로 우승을 경험했어요. 그 시즌을 절대 잊지 못해요. 한 경기 한 경기 너무 몰입을 했었죠. 정말 팀이 잘할 때는 야구장에서 일을 하다가도 끝나자마자 농구장으로 달려와서 계단사이에 앉아서 팬들이랑 같이 응원을 해요. 내 팀이 좋은 성적을 거두는 것 만큼 짜릿한 것도 없어요." 그는 최고의 마케팅은 '승리'라는 명언을 남겼다. 가장 기억에 남으면서 가장 짜릿했던 순간이 '내 팀이 잘할 때'인 것 보면 승리만큼 좋은 것도 사실 없다. 앞으로의 꿈은 무엇인 지 물었다. 망설임 없이 '내 팀 우승'이었다. "경기장이 내 무대이긴 하지만 저는 주인공을 돋보이게 해주는 사람이거든요. 팀이 우승하면 시상식을 하잖아요. 그 순서가 있어요. 시상식, 헹가레, 골망 커팅 등등. 그 순간을 다시 만끽하고 싶어요. 팬들과 똑같은 마음으로요."

2020-07-21 15:53:17 김유진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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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새벽을 여는 사람들] 前야구선수의 머슬마니아 도전…결과는 '그랑프리'

지난 5월 말 경기도 수원에서 열린 '2020 머슬마니아 제니스 챔피언십'에서 유독 돋보이는 한 선수가 있었다. 올해로 28살. 평생을 야구에만 몰두하고 살던 박남진씨. 그는 부상으로 야구를 그만두게 되면서 약 7개월 뒤에 개최될 이번 피트니스 대회에 도전했다고 한다. 결과는 4관왕. 3개의 종목을 신청했던 그는 신청 종목에서 모두 1등을 휩쓸었다. 이어 대회 모든 종목에서 1등을 한 피트니스 선수들의 대결에서도 1등을 차지하며 '그랑프리'를 거머쥐었다. 최근 서울 양재동에 위치한 한 피트니스 클럽에서 그를 만났다. 평생을 운동선수로 살아온 그의 운동 노하우와 이번 대회 준비 과정, 그가 생각하는 다이어트에 필요한 습관 등을 들어봤다. ◆ 촉망받던 야구선수의 부상 그는 휘문중·고등학교와 단국대학교, 야구분야에서는 명문으로 알려진 학교를 거쳐 그야말로 야구의 길만 걷던 야구선수였다. 초등학교 4학년때부터 야구를 시작해 시속 150km의 강속구를 던졌고 발이 빨라 고등학교 1학년때까지는 유격수 포지션도 도맡았다고 한다. 대학 졸업, 군제대 이후 독립팀에서 투수로 활동하다 지난해 10월 부상으로 인해 야구를 그만뒀다. 부상을 이겨내는 것 보다 다른 것을 도전해보고 싶은 생각에 피트니스를 시작했다. "야구선수인데도 엄청 말랐었어요. 야구실력에 비해 체격조건이 안좋다는 소리를 들으니까 몸을 키우고 싶은 욕심이 생겼죠. 고3때 쯤 야구를 하면서 웨이트를 취미로 시작한 것 같아요. 부상때문에 야구는 그만 뒀지만 덕분에 빠르게 피트니스를 시작할 수 있었어요." ◆ "무리하지말고 무리하자" 그는 피트니스 대회 출전을 맘먹고 지난해 11월부터 '몸만들기'에 돌입했다. 야구선수 시절 즐겨 마시던 술은 입에도 대지 않았다. 트레이너 일을 하면서 수업 외에도 하루 3번씩 운동을 하면서 체력을 키웠다. "주변에서 하루 운동 2번도 많다고 했어요. 근데 저는 경쟁자들보다 나이도 많고 준비도 늦었다는 생각에 비상식적으로 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죠. 운동량을 정말 무리하게 채웠어요." 무리라고 우려됐던 운동량은 곧 체력으로 보상됐다. 대회 날에도 경쟁자들보다 지치지 않았던 이유에 대해 그는 끌어올린 운동량이 체력전으로 이어졌다고 회상했다. 가장 어려운 식단 관리에 대해 물었다. 그는 3주 단위로 몸상태를 봐가면서 탄수화물 식단을 바꿔가며 자신과 가장 맞는 탄수화물을 찾는데에 집중했다. "고구마, 쌀밥, 단호박 등을 다양하게 먹었어요. 3주 동안 고구마만 먹어보다가 또 단호박만 먹어보기도 하고. 그 과정을 반복하는거죠. 그 식단으로 내가 운동할 때 힘이 나는지, 힘은 나는데 살로 가는지 또는 체지방이 빠지는 지 아침에 공복 상태로 체크를 해요." 그는 "무리하지말고 무리하자"라는 말을 준비 기간 내내 되새겼다. 말 그대로 최선을 다하되 몸을 다치는 등 비효율적인 행동은 하지말자는 의미였다. ◆ "다이어트? 간헐적 단식 추천해" 독하게 몸을 만들 줄 아는 그에게 다이어트 하는 사람들에게 도움이 되는 조언을 구했다. 가장 먼저 그는 '간헐적 단식'을 매우 추천했다. 정해진 시간에 먹을 수 있다는 보상심리가 다이어터들에게 희망으로 작용할 수 있다는 설명이다. 그리고 그는 다이어트를 하는 주변사람들에게 '3주의 습관'을 늘 이야기한다고 한다. "초반에 의지가 강할 때는 모두가 다 열심히 다이어트를 해요. 사람마다 다르겠지만 길게는 일주일 정도 지나면 소위 '안먹고 빠지는 것'을 느끼다가 식욕을 이기지 못하고 관두는 사람들을 꽤 많이 봤어요. 그럴때마다 3주만 견뎌보라고 해요. 섭취하는 칼로리를 줄이고 운동량을 늘리는 것에 집중하라고 하죠. 그렇게 3주가 지나면 체형이 달라져요. 그래서 3주만 참아보라고 권유하죠." 앞으로의 계획에 대해 물었다. "좋은 영향력이 있는 트레이너가 되고 싶어요. 같이 건강하게 사는 것에 대해 항상 생각해요. " '건강전도사'로 제2의 인생 서막을 올린 그를 응원한다.

2020-07-11 22:07:30 김유진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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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되살아난 서울] (70) 맥주공장 떠난 자리에 생긴 녹색 쉼터 '영등포공원'

잿빛 도시 서울에 푸른 빛 생기가 돌기 시작한 건 1990년대 말 매연을 내뿜던 공장 굴뚝이 하나둘 사라지면서다. 도시에 있던 공장들은 땅값이 싼 지방으로 떠났다. 서울시는 공장이적지가 방치되는 것을 막기 위해 부지를 사들여 공원으로 가꿨다. 성동구 성수동 삼익악기 공장, 강서구 등촌동 성진유리 공장, 강동구 천호동 파이롯트 공장이 각각 성수공원, 매화공원, 천호공원으로 바뀌었다. OB맥주 공장 이전터엔 1만8600여평 규모의 영등포공원이 생겼다. 시는 당시 공장이적지에 있던 건물 42개동을 철거하고 산책로와 전시관, 잔디마당과 함께 500여명이 모일 수 있는 야외무대를 갖춘 공원을 만들어 1998년 7월 시민에게 개방했다. ◆우범지대서 주민 쉼터로 변신 지난 6일 공장부지에서 녹색 쉼터로 되살아난 영등포공원을 찾았다. 지하철 1호선 영등포역 1번 출구에서 올림픽대로 쪽으로 303m(4분)를 걸으면 공원 입구에 조성된 삼각형 모양의 광장이 모습을 드러낸다. 삼각광장 옆엔 원형광장이 있고 이 자리에서 시계방향으로 배드민턴장, 게이트볼장, 분수대, 문화마당, 풋살경기장, 자연학습체험장, 무궁화동산이 차례로 들어섰다. 시계가 오후 5시 정각을 가리키자 사람들이 분수대로 몰려들었다. 분수의 물줄기가 '쏴아아'하는 소리와 함께 하늘로 솟구쳤고 더위에 지친 아이들은 비처럼 내리는 물방울을 맞으며 즐거워했다. 영등포본동에 사는 설모(56) 씨는 "맨 처음에 이사 왔을 때 우리 아이들이 학생이었는데 영등포공원에 노숙하는 아저씨들이 너무 많아 무섭다고 학교 갈 때 공원을 가로질러 가지 못하고 신길역쪽으로 먼 길을 돌아갔다"면서 "그런데 지금은 공원을 깨끗하게 잘 다듬어 놔서 사람들도 많이 오고 양지화가 돼서 기쁘다"며 활짝 웃었다. 영등포구는 낙후 시설에 대한 민원을 해소하고자 2015년부터 매년 공원 개·보수 공사를 실시해왔다. 첫해에는 장미원을 확대 조성했고 낡은 놀이시설과 운동기구를 새 걸로 바꿨다. 2016년에는 주민들의 요구를 수용해 대형시계를 설치하고 풋살장의 인조잔디를 교체했다. 이듬해에는 미관을 저해하는 담장 외관을 새단장하고 수목 생육환경 개선을 위한 보호판을 두는 등 공원경관 향상을 위해 노력했다고 구는 덧붙였다. 이날 공원을 방문한 시민들은 저마다의 방식으로 신선놀음을 즐겼다. 너른 잔디밭 위에 누워 눈을 감고 휴식을 취하는 젊은이들, 동년배들과 장기를 두는 어르신들, 배드민턴이나 조깅 등 운동을 하는 가족 단위 방문객들이 곳곳에서 눈에 띄었다. 양천구에서 온 김원식(80) 씨는 "서울시내 한복판, 역세권에 이런 쉼터가 있어서 행복하다"면서 "예전에는 이 동네가 굉장히 시끄러운 동네였는데 10년 만에 와보니 천지개벽 수준으로 달라졌다"고 주장했다. 김 씨는 "영등포역 뒤편 외진 곳이라 대낮부터 술 먹고 싸우는 사람들, 부랑자가 많은 범죄소굴이었다"면서 "주먹이 센 왕초들이 천막을 치고 이곳을 점령하다시피 해 올 곳이 못 됐는데 전부 싹 사라졌다"며 놀라워했다. 구는 공원에 CCTV를 추가로 달고 기존에 단순 경광등 역할을 하던 화장실 비상벨을 경찰서와 연계해 설치하는 등 범죄 발생으로부터 주민 안전을 지키고 있다고 설명했다. ◆오비맥주 공장터에서 나오는 물은 약숫물? 공원 한복판에 놓인 담금솥도 사람들의 눈길을 끌었다. 담금솥은 맥주 제조의 가장 첫 과정인 맥아와 홉을 끓이는데 사용되는 대형 솥으로, 코끼리 얼굴에서 양쪽 귀를 떼 엎어놓은 것처럼 생겼다. 세월의 흔적이 켜켜이 쌓인 흙빛 담금솥은 영등포공원이 옛날에 오비맥주 공장이 있었던 자리라는 사실을 시민들에게 상기시켰다. 안내푯말엔 "이 장소는 1933년부터 맥주를 생산한 우리나라 최대 맥주회사인 오비맥주 공장터로 1997년 공장이 이천으로 이전하면서 서울시가 영등포공원으로 조성해 시민들에게 휴식공간으로 제공하고 있다"고 쓰여 있었다. 과거 맥주공장이 있던 자리라는 역사적 사실로 인한 웃지 못할 해프닝도 있었다. 공원 한켠 수돗가에서 주민들 사이에 실랑이가 벌어졌다. 한 중년 여성이 어르신에게 "여기에서 페트병에 물을 담아가지 말고 집에 있는 수돗물이랑 똑같으니 그거 받아서 마시라"고 조언했다. 백발이 성성한 노인은 "몸에 좋은 물이라 떠가는 것이니 상관 말라"고 쏘아붙였다. 영등포구 주민 이모(54) 씨는 "어르신들이 아리수가 수돗물인지 모르시고 큰 물통에다 물을 받아다가 공원에서부터 힘들게 낑낑대며 집으로 다시 가져가시는데 참으로 안타깝고 딱하다"며 혀를 끌끌 찼다. 영등포구 관계자는 "공원이 오비맥주 공장이 있던 자리라 여기에서 나오는 지하수가 약숫물처럼 건강에 좋고 깨끗하다는 속설이 있어 어르신들이 물을 많이 떠 가신다"며 "음수대에 '아리수 수돗물'이라고 붙여놔도 잘 믿지 않으신다"고 말했다.

2020-07-07 15:05:03 김현정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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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새벽을여는사람들] 노유미 NH證 과장 "일상의 마케팅"

서울 압구정에 위치한 한 카페를 방문하면 커피와 디저트를 무료로 먹을 수 있다. 서울 마포구에 있는 유명한 '망원동내커피'와 유명한 빵집 '브레드랩'에서 제공받은 디저트다. 이 모든 걸 공짜로 제공하는 곳은 NH투자증권의 팝업스토어(짧은 기간 일시적으로 운영하는 상점) '문화다방'이다. 문화다방을 방문하면 제일 먼저 넉넉한 좌석배치와 고급스러운 인테리어가 눈에 띈다. 2층으로 올라가면 한 벽면 가득 전신거울이 있다. 잔잔한 조명과 네온사인이 더해져 이른바 '사진 스팟'이 될 만 하다. 고급스러우면서도 트렌디하다는 생각이 드는 카페다. 문화다방을 기획한 노유미 NH투자증권 전략기획실 과장을 만났다. 보통 기업에서 운영하는 팝업스토어를 이용하기 위해선 일정한 조건이 있기 마련이다. 가령 '계좌 개설 시 커피와 디저트 무료' 같은 것. 하지만 NH투자증권의 문화다방은 아무런 조건이 없다. 휴대폰 번호로 본인인증만 하면 커피와 디저트 쿠폰, 그리고 굿즈(기획 상품) 교환권을 받을 수 있다. 노유미 과장은 "문화다방은 고객에게 좋은 경험을 전해주는 게 목표다. 투자를 먼저 생각하게 만드는 건 고려하지 않았다"고 했다. 그는 "커피 한 잔을 주면서 계좌를 개설하라는 건 오히려 고객에게 올바른 접근법이 아니라고 생각했다. 일방적인 의도를 처음부터 내비치는 게 효과가 없을 것이라고 생각했다. 높은 수준의 커피와 빵을 주면서 이미지를 제고하는 것만으로도 충분하다"고 했다. 앞으로 팝업스토어의 운영기간은 한 달 반 정도 남았다. 남은 기간 동안 회사의 목표에 대해 그는 "더 다양한 안내와 혜택을 드릴 수 있는 방법을 고민하는 것"이라고 했다. 증권사의 이름으로 카페가 운영되는 것은 업계 최초다. '투자'와 '커피'라는 이질적인 두 명사의 결합은 NH투자증권의 '투자, 문화가 되다'라는 브랜드 슬로건에서 비롯됐다. 투자와 문화 역시 조금은 이해하기 어려운 조합이다. 노 과장은 "기본적으로 증권사 마케팅이면 수익률이나 수수료, 상품과 서비스 위주로만 홍보하는 게 일반적인데 진부한 마케팅 방법에서 벗어나고 싶었다. 투자 문화가 되다는 슬로건과 함께 친숙한 마케팅 방법이면서 트렌디한 기법 중 하나인 '경험 마케팅'을 선택했다. 상품과 서비스를 경험하고 체험할 수 있는 컨셉이 슬로건과 매치가 될 수 있다고 봤다"고 설명했다. 이어 그는 "작년에는 다이닝 레스토랑과 협업을 하면서 1차적인 경험 마케팅을 했다. 이후 두 번째 마케팅은 좀 더 고객들에게 확산시킬 수 있는 컨셉트의 체험 마케팅이 필요하다고 판단했다. 문화다방의 운영 목표는 일상의 경험을 제공하는 것이다. 증권사 고객을 만나는 오프라인 영업점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하는 과정이다"라고 설명했다. 노유미 과장의 말처럼 문화다방은 단순히 커피와 디저트를 맛볼 수 있는 공간이 아니다. 고객에게 일상의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여러 가지 체험 프로그램들을 만들었다. 문화다방은 '카페'가 아닌 '살롱'이라고 그는 정의했다. 그는 "대규모 강연이 아니라 소규모로 취향이 비슷한 사람들이 모여 이런 문화를 발전시켜가는 공간을 제공하려고 한다. 기본적으로 주식투자 강연부터 와인 수업, 도장만들기 등 다양한 클래스를 통해 좋은 기억을 제공해드리는 공간이다"라고 말했다. 문화다방은 기존 공간을 임차한 것이 아니다. 바닥재부터 천장의 조명, 커피가 담겨져 나오는 컵까지 어느 하나 새로 만들지 않은 것이 없다. 문화다방의 오픈 예정일이 생각보다 길어진 이유다. 노 과장은 "생각했던 것보다 준비기간이 길었다. 지난해 팝업 식당을 6, 7월에 열었고, 작년 말에 2차 문화마케팅을 시도하려고 했다. 그런데 문화다방과 같은 시도를 해본 회사가 없었고, 회사 내부에서도 관련 경험이 있는 사람이 없었다. 정보 부족 등 여러 가지 이유로 많이 늦어졌다. 브랜드 파트너사를 선정하고, 사이트를 만들고, 공간을 찾는 것 까지 모두 처음부터 시작했다"고 밝혔다. 또 "NH투자증권만이 단독으로 사용할 수 있는 공간을 힘들게 얻었고, 이후 포크 하나, 트레이 하나 모두 목수에게 제작을 맡겼다. 고객에게 굿즈로 제공하는 농산물 역시 쌀부터 티(tea)까지 수십 개를 시켜보고, 컨셉트에 맞는 상품을 선정했다"고 설명했다. 이런 노력의 결과물로 얻는 보람은 "고객의 인정"이라고 말한다. 그는 특별한 스케쥴이 없는 이상 문화다방에서 실시하는 모든 프로그램에 참여한다. 노유미 과장은 "고객들이 오셔서 좋아해주시고 클래스를 더 듣고 싶다면서 만족하며 돌아서는 모습에서 많은 힘을 얻는다. 고객에게 우리 회사 이미지가 긍정적으로 변했으면 하는 마음이다"라고 했다. 때문에 그는 "고객들의 피드백을 적극 반영하려고 한다"고 했다. 그는 "6월에는 라이브 페인팅 등 아트 작가가 와서 같이 에코백을 디자인하는 시간을 가졌는데 앉아서 듣는 강연보다 체험을 늘려달라는 요구가 많았다. 이런 점을 반영해 7월에는 체험 프로그램을 늘릴 예정이다. 아울러 마이크 음량, 펜, 물, 온도 등 작은 거 하나에서 고객이 불만을 가지지 않도록 노력하고 있다"고 밝혔다. NH투자증권의 문화마케팅은 계속된다. 이번 마케팅을 성공적으로 마무리짓고 지방 고객들에게도 문화적 경험을 선물하는 기회를 만드는 게 또 다른 목표다. 노유미 과장은 "항상 무에서 유가 만들어졌다. 방향이 결정된 바는 없지만 경영진의 의지가 기반이 된다면 문화다방처럼 투자를 앞세운 마케팅보다는 문화 경험을 제공할 수 있는 방법의 마케팅을 이어나갈 생각이다"고 했다. 이어 그는 "또 지방이 소외된다는 일부 우려도 있다. 이번 문화다방이 성공적으로 마무리되고, 효과를 증명한다면 지방에도 새로운 컨셉의 팝업스토어가 만들어질 수 있을 것 같다"고 했다. 마지막으로 그는 "좋은 음악이 귀를 행복하게 하고, 좋은 음식이 몸을 건강하게 만들고, 그림이 사람의 마음을 치유하듯 투자는 고객의 삶을 채워주는 문화가 되길 바란다"면서 "고객의 삶을 더 풍요롭게 만들기 위해 NH투자증권만의 마케팅을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2020-06-30 11:33:54 손엄지 기자